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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신세계百, 세컨 주얼리 시장 겨냥…다이아미와 협업상품 선봬

신세계백화점이 파인 주얼리 브랜드 '다이아미', '스와로브스키'와 손잡고 반지, 목걸이 등의 패션 주얼리 상품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패션 주얼리가 여성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장기화되는 경기 불황 속, 가성비·가심비 소비 성향이 짙어지면서 큐빅 등 인조 보석으로 가공된 패션 주얼리가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여성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동시에 구매 고객층도 젊어지고 있다.

26일 신세계백화점이 주얼리 장르의 고객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메르스가 있었던 2015년을 제외하고 20~30대 고객 매출이 2년 새 13.3%포인트 늘어났다. 주얼리가 부담 없는 가격으로 낮춰지면서 여러 개를 구매해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여성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해석된다.

윤영식 신세계백화점 잡화 팀장은 "적은 비용에 비해 높은 만족도를 선사하는 패션 주얼리가 연령에 관계 없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금, 다이아 등 고가의 액세서리 주 고객층인 40~60대 여성 고객들에게는 가격 부담 없이 패션 센스를 뽐낼 수 있는 '세컨 주얼리'로 20~30대 젊은 고객들 사이에서는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역시 가성비 상품을 앞세운 액세서리 장르는 전 연령층의 관심 속에 6.0% 신장률을 기록하며 가성비 주얼리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파인 주얼리 브랜드 '다이아미', '스와로브스키'와 손잡고 반지, 목걸이 등의 패션 주얼리 상품을 선보인다.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 31일까지 판매하는 이번 한정 상품은 신세계백화점이 직접 기획·디자인했다. 국내·외 유명 브랜드 대비 50% 낮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김영섭 신세계백화점 해외잡화담당 상무는 "올해 소비의 키워드인 가성비를 찾는 백화점 고객들의 수요를 예상해 직접 디자인 한 패션 주얼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트렌디한 이벤트를 기획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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