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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SSG페이, O2O서비스와 전략적 제휴…'쓱배달' 론칭

SSG페이가 스타트업 O2O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로 '쓱배달' 서비스를 론칭했다. /SSG페이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가 스타트업 O2O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로 SSG페이의 O2O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

SSG페이는 SSG페이 앱 속 '생활쓱' 영역을 통해 음식 배달 주문 및 결제할 수 있는 '쓱배달'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쓱배달은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모바일로 음식 배달을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고객들의 이용 편리성을 강화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선보이는 서비스다.

현재 쓱배달에서는 멕시카나 치킨과 피자알볼로, 피자헤븐 등의 메뉴를 주문부터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5월 중으로 치킨플러스, 스쿨푸드 등 배달 가능한 브랜드를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앞서 SSG페이는 지난달부터 생활쓱 내에 꽃 배달 서비스인 '쓱플라워' 서비스도 선보였다. 이번 O2O 서비스 확대는 스타트업 기업인 프랜차이즈 배달 중계 운영사 '푸드테크(FOODTECH)'와 꽃 배달 운영사 '더블룸랩(THEBLOOMLAB)'의 꽃배달 서비스 '블루미'와의 전략적인 제휴로 진행된다. 푸드테크와 블루미는 상품 구성, 배달 중계, 가맹점 관리 등을 담당해 SSG페이와 시너지를 높일 예정이다.

문준석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플랫폼마케팅팀 팀장은 "O2O서비스 영역 확대로 고객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배달 서비스도 SSG페이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SSG페이와 제휴사의 서비스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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