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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현대홈쇼핑, 2030 세대 위한 '불금' 방송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이 젊은층의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토요일 새벽 1시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이 '2030' 젊은 고객들을 겨냥한 '불금(불타는 금요일의 줄임말)' 방송을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28일 새벽 1시에 심야 이색 방송 '영스타그램' 방송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영스타그램은 젊은 층들이 즐겨 사용하는 SNS 채널 '인스타그램'을 차용한 것으로 'Young(젊은 고객층 대상)'과 '스타(연예인 게스트 출연)'의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젊은층의 관심이 높은 뮤지컬 방송을 토요일 새벽 1시에 테스트 차원에서 진행했는데 2030세대 매출 비중이 50%를 넘길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기존 홈쇼핑 방송의 틀을 깨는 다양한 볼거리와 젊은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발굴, 소개해 '영(Young) 채널'로서의 이미지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오는 28일 첫 방송에는 '후지 인스탁스 미니9' 즉석카메라 세트(필름 70매· 가죽 케이스·앨범)를 선보인다. 이날 방송에는 유명 래퍼 딘딘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생활 밀착 카메라 방식의 사전 영상과 실시간 소통형 라이브 방송 '딘딘에게 물어봐' 등의 코너를 진행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평소 방송에서 SNS 활동을 활발히 하고 실제 이 제품의 마니아로 알려진 딘딘의 생생한 사용 후기와 재치있는 입담을 통해 젊은 고객들과 자연스런 소통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앞으로 매달 금요일 심야 시간대 젊은층을 대상으로 한 방송을 1~2회에 진행할 예정이다. 문화·인테리어·IT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최신 아이템을 중심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곽현영 현대홈쇼핑 편성마케팅 팀장은 "젊은 고객층 유입이 가장 활발한 주말 심야 시간대에 2030 전용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기존 홈쇼핑에서 소개되지 않았던 이색 상품들을 발굴해 인기 연예인과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예능형' 방송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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