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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아기상어' 한국당vs'상어가족' 제작사, 법정 싸움 갈까?

사진/스마트스터디





자유한국당과 유아용 콘텐츠 '핑크퐁'의 제작사인 스마트스터디가 자유한국당의 6·13 지방선거 로고송을 두고 공방을 벌이고 있다.

인기 동요 '상어가족' 제작사인 '스마트스터디'는 26일 웹사이트를 통해 "최근 특정 정당에서 '상어가족'을 무단으로 선거송에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법적 조치 여부를 검토하고 있으며 그 결과에 따라 강경하게 법적 대응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자유한국당은 25일 선거운동에 사용할 로고송 19개곡을 선정했는데 동요 '아기상어(Baby Shark)'도 포함됐다. 당시 한국당은 "'상어가족'은 스마트스터디에서 창작한 오리지널 곡이 아닌 영미권에서 구전된 아기상어를 편곡한 곡"이라고 밝혔다.

스마트스터디 측에서 정치적 목적으로 '상어가족' 사용을 거절하자 원곡격인 '아기상어'를 대신 쓴다는 것.

하지만 스마트스터디 측은 그 곡 역시 결국 '상어가족'을 떠올리게 한다며 반발하고 나섰다.

스마트스터디는 "우리 아이들의 교육과 즐거움을 위해 '상어가족'을 비롯한 핑크퐁의 동요를 만들었다"며 "저희는 '상어가족'을 비롯한 아이들의 동요가 어른들의 정치적인 목적으로 이용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고 강하게 주장했다.

이어 "지난 3주간 선거송으로 사용하겠다는 20여곳 선거송 제작 업체의 요청에 대해 모두 거절했으며 앞으로도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며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요를 지키겠다"고 전했다.

한편 '상어가족'은 중독성 있는 가사와 멜로디로 아이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 큰 인기를 끈 동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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