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Y2THE(moon) 피규어 이미지. /이마트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남성전문 큐레이션샵 하우디(Howdy)가 '어른이'들을 위한 공간을 스타필드 고양에 준비한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챙기느라 정작 자신을 위한 시간을 보내지 못하는 3040 어른이들을 위한 상품들을 한데 모아 특별 매장을 마련한 것이다.
이마트는 하우디(Howdy)가 피규어 아티스트 '쿨레인(COOLRAIN)'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FLY2THE(moon)(레진소재·12인치)'피규어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쿨레인은 국내 1세대 피규어 아티스트로 유명 NBA 선수나 브랜드 신발 피규어를 비롯, 자신만의 철학이 담긴 새로운 캐릭터를 창조하면서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하우디에서 이번에 선보이는 피규어는 쿨레인의 대표적인 작품인 'Break time'(다양한 캐릭터가 벤치에 앉아 휴식을 취하는 모습)의 새로운 시리즈다. 또 3D 프린터로 만들어진 미니 피규어, Fly2the(moon) 캐릭터를 이용한 남성용 파우치 등 관련 상품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하우디는 5월 한 달간 스타필드 고양 매장에 '슬램덩크', 'H2' 등 유명 만화 애장판과 마블 영화 개봉에 발맞춰 마블 '덕후' 들을 위한 오리지널 만화 관련 용품을 전시하고 판매한다.
하우디는 가격보다 나의 만족을 우선으로 꼽는 '가심비' 성향의 소비자가 주 고객층이 만큼 상품의 전문성과 희소성을 강조함으로써 하우디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실제 하우디에서는 TOY 카테고리 중 17만원~70만원의 고가 상품인 '베어브릭'이 가장 판매가 많이되고 있다. 단순히 가격이 저렴한 상품보다는 소장가치가 있는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분석이다.
한편 국내 유일의 남성 전문 큐레이션 스토어를 표방하는 하우디는 지난해 8월 오픈, 온라인을 중심으로 가전, 리빙, 의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3040 남성들의 관심사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컨텐츠로 인해 남성고객뿐만 아니라 남편, 남자친구를 위한 선물을 찾는 여성고객들의 방문도 늘어나면서 매월 온라인 홈페이지 방문자수가 2배씩 증가하고 있다.
하우디 박행빈 바이어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심비를 중시하는 3040 남성들을 위한 상품과 공간을 선보이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희소성 있고 가치 있는 상품과 트렌드를 제시해 대표적인 남성 전문 라이프스타일샵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