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패션부터 가전까지" 식품업계, 이색 컬래버레이션 눈길

부라보(Bravo)! 올리비아하슬러/형지



2080X빙그레 스페셜세트/애경



'스파오X서울우유' 협업 제품/이랜드



킷캣 쇼콜라토리 X SEP 립스틱 얼티매트/CJ오쇼핑



네스카페 크레마 X 드롱기 구름치노/롯데네슬레코리아



"패션부터 가전까지" 식품업계, 이색 컬래버레이션 눈길

식품업계와 이종업계 간의 이색 컬래버레이션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부터 진행된 협업 마케팅이 올해에도 지속되면서 패션, 뷰티부터 가전까지 그 조합이 점차 다양화되고 있다.

29일 업예에 따르면 제품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컬래버레이션 패키지부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활용한 재치 있는 디자인의 제품까지, 생각지 못한 신선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해태제과는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하슬러'와 '부라보(Bravo)! 올리비아하슬러' 협업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협업한 부라보콘은 올해 론칭 48주년을 맞은 국내 최장수 아이스크림이다. 제품은 부라보콘 겉면에 새겨진 빨간색과 파란색 '하트' 무늬를 활용한 블라우스와 티셔츠, 스카프 등이다. 하트 무늬가 전면에 새겨진 쉬폰 블라우스는 화려한 셔링(주름)과 만나 여성스럽고 발랄한 이미지를 자아낸다. 특히 시원한 소재로 한 여름까지 착용할 수 있다. 반소매 티셔츠는 앞면에 부라보콘과 하트 일러스트, 'BRAVO' 알파벳이 새겨졌다. 이외에도 하트 패턴으로 채워진 네이비 스카프 등도 있다.

빙그레는 생활뷰티기업 '애경'과 '2080 X 빙그레 스페셜세트'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2080 X 빙그레 칫솔'에 이은 두 번째 제품으로 보다 재미있는 구강관리를 할 수 있는 치약칫솔세트다. 메로나 아이스크림 모양을 본뜬 칫솔과 메론의 향을 담은 2080 메론향 치약으로 구성됐다. 2080 메론향 치약은 치주질환, 잇몸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며 치태제거에 도움을 준다. 칫솔은 미세모 칫솔로 치아와 잇몸 틈새를 빈틈없이 부드럽게 관리해준다. 칫솔에 초록색 인디케이터 칫솔 모를 적용해 초록색이 사라지면 칫솔의 적정 교체시기를 알 수 있어 사용의 편리성을 더했다. 또한 메로나 아이스크림 모양을 본뜬 칫솔 전용 케이스가 있어 휴대와 보관이 용이하다. 롭스, 부츠, GS25 등 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이랜드 '스파오'와 '스파오 X 서울우유' 협업 제품을 내놓았다. 스파오가 지난해 선보였던 '패션과 식음료의 이색 컬래버레이션' 2탄으로 의류뿐만 아니라 신발과 에코백, 미니백 등이 함께 출시됐다. 이번 제품은 서울우유의 특징들을 잘 녹여 패션에 접목시킨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밀키 맨투맨 티셔츠와 컬러풀 셋업 아이템이 있으며, 딸기우유, 바나나우유, 초코우유 등 파스텔 톤의 달콤한 색감이 적용 됐다. 또 전면에 자수로 각우유와 삼각우유 등이 디자인 포인트로 들어가 전체적으로 아기자기하면서도 달달한 느낌을 한껏 살렸다.

네슬레 재팬의 '킷캣 쇼콜라토리'는 최근 CJ오쇼핑의 독립 뷰티브랜드 'SEP(셉)'과 손잡고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키스를 부르는 립스틱' 콘셉트의 '립스틱 얼티매트' 5종으로 킷캣과 콜라보한 컬러인 '루비 카카오'를 포함해 킷캣 쇼콜라토리의 '수블림 루비' 초콜렛, 그리고 나만의 립스틱을 꾸밀 수 있는 DIY 스티커로 구성됐다.

네슬레 재팬의 프리미엄 초콜렛 브랜드인 '킷캣 쇼콜라토리'는 지난 1월 세계 최초로 개발된 핑크빛의 천연 카카코 성분(루비 카카오)로 만들어진 초콜렛 제품 '수블림 루비'를 출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립스틱 얼티매트'는 매트 립스틱의 단점인 뻑뻑함과 주름 끼임 등을 극복해 낸 최적의 사용감을 자랑한다. 부드럽게 발리면서도 틴트처럼 또렷하게 발색될 뿐 아니라 가볍고 완벽한 매트함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컬러는 킷캣 '수블림 루비'의 컬러를 그대로 구현한 '루비 카카오'를 포함해 '키써블 레드', '퍼스트 터치', '스프링 러브', '스무살'이다.

식품업계와 가전브랜드와의 협업도 이어지고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의 '네스카페 크레마'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드롱기와 손잡고 '구름치노 컬래버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구름치노 우유거품기와 '네스카페 크레마 아메리카노(10개입)', 레시피 리플릿이 함께 구성돼 집에서 손쉽게 커피 전문점 못지않은 카푸치노 스타일의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네스카페 크레마'는 커피를 컵에 담고 뜨거운 물만 부어 주면 부드러운 크레마 사이로 엄선된 원두의 신선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드롱기 구름치노는 풍성한 거품을 만들어 주는 우유 거품기로, 인스턴트 커피를 넣어 카페 커피처럼 부드러운 거품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커피 레시피 명이기도 하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식품업계가 이종업계와의 협업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며 "이같은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하는 이유는 서로의 고객들에게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