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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KB손보,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 오픈

K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를 실시한다./KB손보



K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기존 등기우편으로 안내할 수 밖에 없었던 중요 사항들을 이제는 카카오톡으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는 계약자 정보와 카카오페이의 인증 정보를 매칭하여 본인 확인 후 발송하는 방식으로 안내문이 타인에게 잘못 전달되거나 분실될 가능성을 최소화 했다. 간편비밀번호나 생체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 및 열람의 편리성을 강화했다.

카카오페이가 개발한 이번 서비스는 지난 3월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지위를 취득했다. 거래정보의 해시(Hash·고유값)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유통증명 블록체인에 보관할 수 있게 되어 기존 일반 등기우편과 같은 법적 도달효력을 가진다.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는 이날부터 장기보험 실효 안내자들을 대상으로 발송될 예정이며 안내문 열람 시 보험료 납입도 가능해 고객은 콜센터에 별도로 연락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보험계약의 부활이 가능하다. 향후 KB손보는 서비스 적용 대상을 자동차보험 납입최고해지 등에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KB손보는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 외 다이렉트 인터넷보험 가입 시 손쉽게 보험료를 결제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상반기 내 기존의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한 개인신용정보활용동의 등 다양한 본인확인 절차에 카카오페이 인증 기반의 간편인증 도입을 추진한다.

KB손보 Biz지원부 최명식 부장은 "많은 고객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카카오 플랫폼을 보험에 적용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자 최신 IT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적용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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