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씨, 수박주스 '수박살사 6종' 출시
쥬씨가수박을 활용한 수박주스 '수박살사(SALSA)'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는 '수박 오리지널쥬스', '수박살사 큐브', '수박살사 믹스', '수박 딸기쥬스', '수박 파인애플쥬스', '수박 믹스베리쥬스' 등 모두 6종류로 '수박살사 큐브'와 '수박살사 믹스'를 제외하고 2가지 사이즈(M·XL)로 판매한다.
이번 신메뉴 제품 중, '수박살사 큐브'와 '수박살사 믹스'는 수박주스 위에 매장에서 손질한 생과일을 투명컵 위 별도의 투명 플라스틱 트레이에 올려 먹는 제품이다. 이는 과일주스와 함께 과일 과육 자체의 맛도 겸하여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음료다.
수박의 수분함량은 90%에 달해 갈증해소에 효과적이다. 그러면서도 칼로리는 낮아 200g당 50㎉ 정도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최적이다. 특히 수박 과육과 씨에는 아미노산 계열인 시트룰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을 촉진하고 세포에 과하게 쌓여 있는 체액을 효과적으로 배출시키며, 독소와 중금속을 배출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체내에 쌓인 미세먼지를 배출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그리고, 수박과 토마토의 붉은색 과육에 특히 많이 들어 있는 '리코펜'이라는 물질은 미국 하버드대 연구결과에 따르면 강력한 항암물질로 항산화 작용을 하며 이뇨작용, 심장병,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성중헌 쥬씨 마케팅 부장은 "겨울 딸기, 봄 청포도에 이어 여름에 제철인 수박을 어떻게 하면 고객님들이 더 맛있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지 고민하며 출시했다"며 "이번 수박살사 6종을 통해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