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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현대그린푸드, 식품제조사업 본격 진출…"5년 내 매출 3조원 목표"

현대그린푸드 경인센터 전경. /현대백화점그룹



현대그린푸드 식품위생연구소 모습.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그린푸드가 1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1만5914㎡ 규모의 부지에 '스마트 푸드센터'(가칭)를 건설하기로 결정, '종합식품기업'으로의 재도약을 선언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사업과 더불어 식품제조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기로 한 것이다.

최신식 식품 제조시설을 갖춘 스마트 푸드센터는 연면적 8264㎡(2500평) 규모로 오는 8월 착공에 들어가 내년 1분기 중 완공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토지 매입과 공장 신축 등에 총 60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대그린푸드는 스마트 푸드센터에서 상반기 '단체급식용 PB제품'과 더불어 '건강 테마 HMR(가정간편식)인 Greating 상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이로써 현대그린푸드는 하루 평균 약 40만명분인 100톤, 연간 최대 3만1000톤의 식품 생산능력을 보유하게 된다.

스마트 푸드센터에는 최신식 식품 설비와 기술도 대거 적용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대형 솥을 이용해 전자동 구이 및 볶음 요리가 가능한 '자동직화설비', 낮은 온도에서 단시간에 식재료를 해동하는 '진공해동기술', 산소 접촉을 차단시켜 음식 선도를 유지하는 '진공수축설비' 등이다.

또 현대그린푸드는 스마트 푸드센터 내에 지난해 국내 최초로 개발한 연화식 상품의 본격적인 생산을 위한 전용라인을 갖추고 '그리팅 소프트'라는 브랜드로 백화점 등 유통 채널을 비롯한 온라인 등에도 상품을 본격 출시할 예정이다.

연화식은 일반 음식과 모양과 맛은 똑같지만 훨씬 부드럽게 만들어 씹거나 삼키기 좋게 만든 음식으로 치아 등 구강구조가 약한 고연령층 및 유·아동이 섭취하기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한편 현대그린푸드는 현대백화점그룹 내에서 '식품 플랫폼' 역할을 해왔다. 그룹의 온·오프라인 채널에 공산품, 생식품을 유통하고 있을 뿐 아니라 계열사와 공동 개발을 통한 차별화된 PB상품도 선보였다.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HMR 브랜드 '원테이블'과 현대홈쇼핑의 스타셰프가 참여한 'H-PLATE' 등이 현대그린푸드가 공동 개발한 상품이다.

현대그린푸드측은 이번 스마트 푸드센터 구축을 기점으로 사내 R&D 기능을 강화하고 다양성과 품질 등을 개선해 직접 제품을 생산하는 '현대백화점그룹의 식품생산기지' 역할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 푸드센터 구축은 국내외 식자재 시장뿐만 아니라 B2C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라며 "이를 통해 기존 단체급식서비스와 식자재 유통사업의 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고 '건강해지기 위한 먹거리'라는 차별성을 내세운 HMR 제품 출시로 향후 5년 내 매출을 3조원대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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