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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올원뱅크에 AI기반 '음성뱅킹' 서비스 출시



NH농협은행은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음성뱅킹'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음성으로 올원뱅크 내 원하는 메뉴로 바로 이동할 수 있으며, '간편송금'과 '자주쓰는 송금'에서 각각 수취인 정보를 미리 등록한 후 이름만 말하면 편리하게 송금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올원커뮤니티'를 신설해 올원뱅크 내에 사용자리뷰 및 활용팁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소통공간을 마련하고, 개인 커뮤니티로 공유할 수 있도록'SNS 공유하기'기능을 지원한다. 하반기에는 각종 모임개설과 회비 내역관리 등을 할 수 있는 '생활 속 모임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또 푸시(PUSH) 알림 서비스는 올원뱅크 앱에서 푸시 알림에 동의한 고객에게 금융정보 메시지와 메시지 보관함을 제공한다. 향후에는 개인별 맞춤상품 안내와 공과금 및 카드결제액 등 각종 출금예정내역 등을 미리 알릴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강태영 NH농협은행 올원뱅크사업부장은 "하반기에는 음성뱅킹 서비스를 자연어로 대화처리가 가능한 음성인식 인공지능(AI)으로 발전시키고, AI기반 상담서비스인 '챗봇서비스'를 도입해 진정한 대화형뱅킹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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