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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14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국민연금공단은 3일 국민연금 1355 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18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14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단 콜센터는 공공부문 46개 기관 중 최고점인 96점을 받아 6년 연속 공공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조사항목 총 16개 부문 중 고객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고객에게 쉽게 설명 등 9개 부문에서 100점 만점을 받아 국민 중심의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 능력을 인정받았다.

지난 2000년부터 운영해온 국민연금 콜센터는 전국에 5개의 센터(서울·대전·광주·대구·부산)를 두고 있으며 공단의 109개 지사 및 43개 상담센터와 실시간 연결하여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민들은 전국 어디에서든 국번 없이 1355로 전화를 하면 국민연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근무시간 외에도 상담 예약 서비스를 통해 추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공단은 정부의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방침에 따라 콜센터 상담사들의 안정적인 근무여건 마련을 위해 내년 1월 정규직 전환을 적극 추진 중에 있다. 또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독거어르신 사랑 잇기 사업에 참여하여 독거어르신에게 주 2회 안부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성주 이사장은 "이번 14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은 공단이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주인인 연금, 연금다운 연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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