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패션

삼성물산 패션 SSF샵, '쇼확행' 사이트 개편…업계 최초 온라인 AS시스템도 구축

SSF샵이 새롭게 단장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통합 온라인몰 SSF샵은 매년 온라인 구매 고객의 증가에 따라 패션성을 높이면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구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대폭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SSF샵은 '쇼핑의 확실한 행복'을 슬로건으로 온라인·모바일 쇼핑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혜택은 물론 행복한 경험을 선사해 언제 어디서나 쇼핑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하고자 이번 사이트 개편을 단행했다.

SSF샵은 '힐링'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따라 누구에게나 방해 받지 않으면서 본인만의 쇼핑을 할 수 있고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에게는 구매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한편 패션에 대해 알고자 하는 고객에게는 최신 트렌드와 실용적인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등 차별화된 공간 비즈니스에 집중했다.

특히 패션회사에 걸맞는 비주얼로 디자인을 개편했고 사용자 PC 및 모바일에 최적화시켜 전체 화면이 자동 조절돼 한눈에 파악이 가능하다. 또 SSF샵의 다양한 브랜드 특성에 맞춘 컨텐츠 구성과 비주얼 차별화로 브랜드마다의 아이덴티티를 전달케 했다.

SSF샵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맞춰 AI 기반의 디지털 고객 서비스도 한층 강화했다. 이미지만으로 상품의 컬러, 소재, 스타일, 실루엣 등 학습된 정보를 바탕으로 원하는 상품의 유사상품을 찾아줄 뿐 아니라 해당 상품과 연관도가 높은 아이템들을 선별해 고객에 커스터마이징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SSF샵에서 옐로우 원피스를 선택하면 해당 상품 정보와 함께 이미지상 유사한 상품을 찾아주는 한편 기존 고객들의 구매 패턴 및 결과를 토대로 연관도가 높은 상품을 함께 제안해 상품 선택의 편의성을 높였다.

패션 전물몰인 특성을 반영해 큐레이션과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겟 더 스타일(Get the Style)'도 강화했다. 아이템별 다양한 스타일링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체형별 스타일링 등 차별화된 코디 비법을 공개한다.

특히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 그루 '삼성패션연구소'에서 제공하는 트렌드 분석 자료를 토대로 패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최근 동향을 알아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

또 SSF샵은 업계 최초로 온라인 AS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도 갖췄다. 매장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AS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휴대폰으로 수선품의 사진을 촬영 후 바로 모바일에 첨부하면 된다. 접수가 되면 별도의 작업 없이 택배 기사가 고객을 방문해 직접 수거한다.

한편 SSF샵은 지난 2016년 통합 온라인몰을 오픈한 이후 지속적으로 매출 및 고객 유입율이 높아지고 있다. 올 4월말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4% 신장했고 고객 유입율은 22% 늘었다.

박솔잎 온라인사업담당 상무는 "쇼핑을 통해 고객이 행복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으로 사이트 UI(유저 인터페이스) 및 컨텐츠를 재정비했다"며 "패션업계의 대표 온라인몰로 포지셔닝 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와 감성적인 터치를 통해 아우라가 느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