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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KB손보,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

- 세브란스병원 고객 대상, 인증만으로 보험금 청구

KB손보는 업계 최초로 병원에서 바로 청구되는 보험금 간편 청구서비스를 도입했다./KB손보



KB손해보험은 세브란스병원(신촌·강남) 진료비 납부 환자들을 대상으로 기존의 서류 발급 및 청구서 작성 등 절차 없이 인증만 하면 보험금이 청구되는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KB손보는 지난 1월 세브란스병원, 헬스케어 플랫폼 업체 레몬헬스케어와 3자간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약 3개월 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고객들이 안전하고 간편하게 병원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시스템을 마련했다.

고객은 진료를 받은 뒤 세브란스병원 대표 앱(App) 'My세브란스(신촌)' 또는 '강남세브란스'에 접속하고 실손보험청구 메뉴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레몬헬스케어가 개발한 뚝딱청구 앱이 연동된다.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진료내역을 선택하면 보험금 청구가 완료된다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진료비 영수증과 진료비 세부내역서 등 병원에 저장된 정보를 전자데이터(EDI)형태로 보험사에 전송함으로써 기존 청구 방식의 번거로움을 해결했다. 편의성 개선은 물론 그 동안 고객 입장에서 청구가 소홀했던 소액 건들까지 자동 청구할 수 있어 금전적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병원과 보험사는 고객들의 만족도 제고와 함께 보험금 청구 및 업무 처리에 소요되는 인력 등의 제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고객과 병원, 보험사 모두 윈윈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KB손보 장기보상지원부 박재용 부장은 "고객들이 보상 과정에서 느끼는 경험에 따라 보험사의 만족도가 크게 좌우될 수 있다"며 "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이번 서비스가 고객만족도를 극대화 시키고 보험사 보상 서비스의 간소화 흐름에 촉진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B손보는 향후 전국 가톨릭성모병원 6곳에 확대 시행을 추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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