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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트렉스, 알리바바와 손잡고 중국자동차 시장 공략 박차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 모트렉스가 알리바바 그룹과 중국 커넥티드카 시장 공략에 나선다.

모트렉스는 17일 알리바바그룹의 자회사인 오토나비(AutoNavi)가 개발한 'AMAP(고덕지도)'와 다양한 콘텐츠, 전자결제 시스템을 적용한 최신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MAP'은 중국 시장점유율,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위 어플리케이션으로 인공지능 기반의 최적화 길안내를 제공하는 게 장점이다.

오토나비는 알리바바가 자율주행차 개발을 위해 지난 2014년에 지분 100%를 약 13억 달러에 인수하며 중국 내에서 화제가 된 바 있는 기업이다. 모트렉스는 오토나비와 함께 중국 커넥티드카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전망이다.

최근 중국 내 소득 수준이 높아지면서 소비자의 자동차 구매 트랜드가 고급화 되고 있으며, 그 중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가장 트렌디한 전장부품으로 부각되고 있다고 모트렉스는 설명했다.

이에 모트렉스 관계자는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에 4G LTE망을 사용하여 POI(Point Of Interest·관심 지점)를 활용한 실시간 날씨, 맛집, 뮤직, 인터넷뉴스 등 각 분야의 최신 정보를 제공해 중국 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번 오토나비와의 계약을 통해 중국으로 수출되는 국내 완성차에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3년 간 600억 원의 규모로 최초 적용할 예정이며, 추가적인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로컬 완성차 업체들과 협의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모트렉스는 러시아의 얀덱스, 중국의 알리바바 그룹과 계약 등을 통해 현지에 최적화된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개발하며 해외시장에 나서고 있다. 또 신흥국 시장에서도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현지 시장점유율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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