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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때이른 호우에 '우산'·'비옷' 판매 3배↑…G마켓, 우비무환 상품 '불티'

최근 한달간 발생한 '비 관련 용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3배 증가했다. /이베이코리아



최근 예측하기 어려운 국지성 집중 호우가 자주 쏟아지면서 이에 대비할 수 있는 상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G마켓은 최근 한달(4월21일부터 5월20일까지)간 비 관련 용품의 판매 증감률을 조사한 결과 품목 별 최대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장우산' 판매는 151%, '여성용 레인코트'는 225%, '남성용 레인코트'는 218% 각각 판매 증가했고 '레인부츠'(121%)와 '장화·부츠'(61%) 등 장마철 필수품들이 모두 증가 추세를 보였다.

특히 갑작스럽게 많은 양의 비가 내리는 국지성 호우의 빈도가 잦아지면서 휴대성 또는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 인기다. 비가 잦았던 최근 2주간(5월7일부터 5월20일까지) '일회용 우비'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5%, 우산과 양산의 기능을 합친 '우양산'은 31%, 휴대가 간편한 '2·3단우산'과 '패션우산'의 판매량은 각각 45%, 12%씩 늘었다.

바람 차단은 물론, 비가 내릴 때 우비로 활용할 수 있는 바람막이 점퍼도 인기다. 같은 기간 바람막이 점퍼 판매는 여성용이 181%, 남성용이 73% 각각 증가했다.

고현실 G마켓 패션뷰티실장은 "최근 예상치 못하게 다량의 비가 내리는 국지성 호우가 계속되면서 장마가 오기도 전에 우산과 우비 등 비 관련 상품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본격적인 장마가 오기 전까지 해당 제품들의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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