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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SK(주) C&C 엠티웍스, 화장품 업계 모바일 쇼핑앱 해결사

SK㈜ C&C의 엠티웍스(mTworks)가 제공하는 서비스 특징. /SK㈜ C&C



SK㈜ C&C는 28일 클라우드 제트 기반의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인 '엠티웍스'가 아모레퍼시픽의 한국 및 중국 시장 대상 브랜드 쇼핑앱의 모바일 업무 품질관리(QA)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SK㈜ C&C는 온라인 수출전쟁에 나선 화장품업계의 온라인·모바일 쇼핑 서비스 품질 해결사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엠티웍스는 한·중에 출시된 110여종의 실물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인터넷 접속만으로 SK㈜ C&C 모바일 센터 내의 모든 모바일 기기로 각종 모바일 웹·앱 테스트가 가능한 SaaS(서비스용 소프트웨어) 상품이다.

특히 동일한 테스트 시나리오에 기반해 여러 모바일 기기에서 주기적인 자동 테스트와 점검은 물론 오류 리포팅을 통해 테스트에 소요되는 시간은 크게 줄이고 서비스 안정성은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엠티웍스 서비스 이용을 계기로 자사의 주요 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에뛰드 등 한국 및 중국 쇼핑앱 전반에 걸쳐 엠티웍스의 테스트 시나리오 기반 일일 자동점검 품질관리에 들어간다.

품질 관리 분야도 ▲상품 검색·소개·맞춤형 추천 ▲상품 구매 ▲간편·일반 결제 ▲사은품 선택 ▲주문·배송 조회 ▲뷰티 포인트 조회 ▲상품 리뷰 등록·조회 등 고객이 이용하는 모바일 쇼핑 서비스 전반을 대상으로 했다.

SK㈜ C&C는 아모레퍼시픽을 위한 전문 모바일 QA와 관련된 단말기 기능·성능·호환성 테스트 등 각종 기술지원도 제공한다.

모바일 품질자동화 전략 컨설팅을 시작으로 ▲테스트 자동화 대상 업무 선정 ▲자동화 개발 가이드 지원 및 교육 ▲업무 자동화 개발 서비스 등도 지원한다.

아모레퍼시픽 디지털정보혁신팀 이시형 부장은 "한국과 중국 쇼핑 앱을 시작으로 일본·태국·베트남·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쇼핑 앱까지 엠티웍스 적용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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