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산업일반

방탄소년단, 돌풍 속 RM 백팩 '컨티뉴' 주목

방탄소년단 리더 RM이 사용한 백팩 컨티뉴의 사진/SK이노베이션



글로벌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방탄소년단 멤버 RM의 백팩 '컨티뉴'가 4일 주목을 받고 있다.

RM은 지난해 가족들과 휴식차 유럽 여행을 떠난 모습을 SNS에 공개했다. 여행지에서 그가 선택한 가방이 사회적기업 '모어댄'에서 만든 컨티뉴 백팩이었기에 더욱 화제가 됐고 해당 제품은 매진됐다.

RM의 가방은 SNS에 퍼져나가며 화제가 됐다. 당시 RM이 사회적기업의 업사이클링 제품 가방을 구매한 것을 두고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개념 있는 아이돌(개념돌)의 착한 소비", "폐기물을 재활용이라하는 제품이라니 더 놀랍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이런 과거의 일을 기억하는 네티즌들의 컨티뉴 홈페이지 방문이 늘어나며, 방문객 수는 지난 4월 8100명에서 5월 1만명이상을 기록했다.

컨티뉴는 BTS의 리더 RM이 착한 소비를 시작한 이래, 강호동 등 유명 연예인들이 사용하고있다. 컨티뉴는 지난해 3억여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현재 지난해보다 두배에 달하는 매출액을 기록했다.

한편 모아댄은 지난 4월부터 홈쇼핑에 진출해 좋은 성적을 냈다. T-커머스 홈쇼핑(SK스토아) 채널의 중소기업·사회적기업 제품 육성 프로젝트인 '유난희의 굿즈' 1차 런칭 방송에 모어댄 컨티뉴 백팩 판매를 진행해 1∼3차 모두 '완판'을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세계 일류 스타의 사회적기업에 대한 관심과 착한 소비가 이어지며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라며 "특히 컨티뉴의 경우 명품에 견줄 수 있는 탄탄한 디자인과 품질, 훈훈한 사회적기업 스토리까지 더해지며 착한 명품으로 자리잡아 착한 소비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