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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 영업점 현장경영으로 소통 강화

14일 경기도 의왕에 소재한 NH통합IT센터에 방문한 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왼쪽에서 3번째)이 임직원들로부터 전산시스템에 관해 보고받고 있다.



NH농협금융지주는 14일 김광수 회장이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NH통합IT센터 방문을 시작으로 영업점 현장경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취임 후 현장중심의 경영철학을 강조해 왔으며, 지난달 전 계열사를 대상으로 현장경영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에는 계열사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 회장은 "해킹기술의 지능화와 지속적으로 복잡해지는 시스템 환경 등과 같은 대내외 여건 속에서 그 동안 힘들게 쌓아온 '고객 신뢰'가 유지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또 김 회장은 "빅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의 가장 근간이 되는 분야로 제대로 된 데이터의 축적과 활용 없이 4차 산업혁명을 대응하는 것은 총 없이 전쟁터에 나가는 것과 같다"고 말하며 빅데이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지난 5월 완성된 농협은행의 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디지털금융회사로서의 경쟁력을 높여갈 것을 주문했다.

한편 김 회장의 이번 영업점 현장경영은 수도권부터 전남의 영업점까지 전국을 순회할 예정이며, 은행 지점뿐만 아니라 보험, 증권, 캐피탈 등 다양한 자회사 현장을 방문해 직원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또 실적 우수지점이나 지역의 대표 영업점 외에도 영업환경이 어려운 점포와 특히, 전화나 인터넷의 비대면 채널로 고객을 응대하는 디지털뱅킹센터, 고객행복센터를 방문해 영업현장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직원들의 숨은 노고를 치하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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