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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증권일반

20초에 600억 완판 신화! 스마트전단채 랩 출시 2주년

신한금융투자는 법인들의 단기자금 운용 트랜드를 이끌고 있는 '신한명품스마트전단채 랩' 이 2주년을 맞이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명품스마트전단채 랩'은 2016년 5월 말 증권업계 최초로 출시됐다. 2017년에는 600억한도로 모집된 상품이 20초만에 완판 되는 등 단기자금 운용 시장의 빅히트 상품으로 떠 올랐다. 이후 단숨에 1조원의 판매고를 올렸고, 현재 2.5조원의 판매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이 상품의 히트 비결은 안정적인 수익률이다. 3개월 만기 상품이 중심이지만, 상환된 상품들은 연 2.1%~3.04% 수익을 실제로 시현했다. 이는 단기자금 운용 시장에 단비 같은 금리로, 법인 자금 담당자들로부터 꾸준한 러브콜을 받는 이유이다.

'신한명품스마트전단채 랩'은 전자단기사채, ABCP(자산담보부 기업어음), CP(기업어음) 등으로 운용되는 수익증권에 투자해 '정기예금+∝'의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듀레이션(투자금 평균 회수기간)을 3개월 ~ 6개월 수준의 단기로 관리해, 금리변동 위험을 회피하면서 지속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신한명품스마트전단채 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0 만원 이상이며, 신한금융투자 전국지점에서 가입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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