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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컴퓨터·휴대전화 AS 평가서 1위 선정

최우수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한국표준협회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 AS산업 평가에서 컴퓨터AS 부문 17년 연속 1위, 휴대전화AS 부문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가 이토록 오랜 기간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 언제나 고객을 제일 먼저 생각하는 고객중심의 경영철학이 있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185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며 고객들이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제품 점검과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고객들이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대기하는 동안에는 커피를 마시며 휴식을 취하거나 신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하는 등 세심한 배려를 하고 있다.

TV,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정에서 사용하는 가전 제품의 경우에는 당일 수리를 목표로 신속하게 고객 집을 방문, 친절한 외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이 시간이 없어 엔지니어를 기다리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버센터에 접속해 문제를 원격으로 진단받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외에도 고객의 수리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제품을 사용한 기간에 따라 수리비에 상한선을 두는 '수리비 상한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수리한 부품의 보증기간을 2개월에서 1년으로 연장해주는 '수리부품 보증기간 연장제' 등도 운영 중이다.

고객중심 경영철학은 콜센터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전국 3개 콜센터에서 365일 24시간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가 가능한 전문 상담사가 외국어 상담서비스도 제공한다.

차별화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전화를 걸어 제품명을 말하면 ARS없이 바로 제품별 전문 상담원에게 연결, 수준 높은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우수 삼성전자 대표이사는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컴퓨터A/S 17년 연속 1위, 휴대전화A/S 15년 연속 1위로 선정해주신 고객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저를 비롯한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 일동은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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