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증권>증권일반

KB證, '비대면 투자미식회' 홍보영상 조회수 500만 돌파



KB증권은 지난 5월부터 진행한 '비대면 투자미식회'가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비대면 투자미식회'는 고객들이 추천한 유명 면(麵) 맛집에서 면시식과 투자설명회가 이뤄지는 이색적인 행사로, 매회 30명의 고객들을 추첨하여 총 10회 진행하는 설명회에서 약 3000여명의 투자자가 참가 신청하여 평균 1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당첨된 고객들은 면요리 시식 후 KB증권 내부 강사로부터 시장의 흐름을 읽는 법, 유망 투자 종목 등의 정보 공유 시간을 가진 후 현장 실시간 질의 응답을 통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히, 비대면투자미식회를 홍보하는 디지털 영상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 후 조회수 500만건을 돌파하는 등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실제 행사에 참가했던 고객들의 입소문과 행사 실황 영상이 SNS를 통해 퍼져 나가면서 행사 기간 후반부로 갈수록 행사 지원자 수가 급격한 증가 추세를 보였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제공된 컵라면 선물세트 '비대면'과 고급 술잔 세트 '추천주'도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는 평이다.

행사에 참가한 한 고객은 "금융 세미나라고 해서 지루할 것으로 생각했는데 맛있는 식사와 다양한 이벤트, 쉽고 재미있는 주식 강연까지 진행되어 마치 한 편의 참여형 공연을 보고 온 기분"이라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KB증권의 김재봉 M-able Land Tribe장은 "온라인 고객도 직접 대면해소통하면서 온·오프라인 채널의 장점을 결합한 행사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