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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NH농협은행, 상반기 은퇴설계서비스 '94% 매우만족'



NH농협은행은 상반기 은퇴설계서비스를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매우 만족'이 94%로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총 4만6191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했으며, 응답자 3만9020명 중 3만6629명이 '매우 만족'한다고 답했다.

NH농협은행의 올(All)100플랜 은퇴설계서비스는 고객의 은퇴 후 필요자금 대비 준비자산을 분석해 은퇴준비율을 진단한다. 그 진단결과에 따라 ▲국민연금 수령시기 ▲부동산 리밸런싱 ▲은퇴 후 목표 생활수준 ▲필요자금 ▲기대수익률 ▲현금흐름(연금자산)의 조정 ▲금융자산 추가준비 등 총 7가지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NH농협은행 마케팅부문 이창호 부행장은 "모니터링에서 이렇게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었던 것은 은퇴설계전문가 양성을 위해 그동안 조직 내 투자를 아끼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특히 지난해 자체 개발한 올100플랜 핵심리더 양성과정으로 배출한 전문인력 550명이 현장에서 주축이 되어 고객의 행복한 은퇴 후 인생설계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8월 말까지 비대면채널(올원뱅크, 스마트뱅킹, 인터넷뱅킹 등)으로 은퇴설계 자가진단 후 영업점 방문 예약을 통해 전문가 상담까지 진행된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월 추첨을 통해 100명씩(총 200명)에게 농산물상품권 5만원을 증정하는 '올100플랜 은퇴설계 희망드림(Dream)'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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