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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렉트로룩스, 모터 위치 이동 가능한 무선청소기 출시…"한국 시장에서 1등 유지할 것"

퓨어 F9 제품 사진. 모터 위치와 핸들 길이 등을 조절할 수 있다. /일렉트로룩스



일렉트로룩스가 세계 최초로 '플렉스리프트(FlexLift)' 기능을 탑재한 트랜스포머 청소기 '퓨어 F9'를 출시하며 국내 청소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 신제품은 하중심과 상중심 무선청소기의 장단점을 결합해 사용자가 편의에 따라 모터를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도록 했다.

하중심 무선청소기는 손목에 느껴지는 무게는 가볍지만 가구 아랫부분 등은 청소하기 어렵고, 상중심 무선청소기는 높은 곳 등의 청소는 쉽지만 무거워 손목에 무리를 준다는 특성이 있었다.

일렉트로룩스는 21일 오전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에서 '무선청소기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서 퓨어 F9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올라 닐슨 일렉트로룩스 홈케어&소형가전 대표, 라몬 사리에고 빌라 홈케어&소형가전 아시아태평양 총괄, 매튜 생트-뵈브 무선청소기 제품그룹 담당, 문상영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대표 등 일렉트로룩스 관계자들이 참석해 브랜드 전략과 퓨어 F9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퓨어 F9는 청소기 기술력을 좌우하는 모터의 파워와 노즐 설계, 배터리 용량에서 기존 모델보다 모두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청소기로, 일렉트로룩스의 무선스틱 청소기 사상 가장 강력한 흡입력과 동급 최강의 지속력을 갖췄다.

일렉트로룩스가 21일 오전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무선청소기 '퓨어 F9'을 선보이고 있다. / 손진영기자 son@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모터다. 일렉트로룩스는 "이번 신제품에 장착된 디지털 컨트롤 모터는 기존 모델의 모터와 달리 브러시가 없는 디지털 모터로 출력이 강해지고, 에너지 효율도 더욱 향상됐다"며 "모터 내 물리적 마찰이 없어서 모터 수명이 반영구적으로 길어졌다"고 소개했다.

노즐은 메인 모터급 파워를 보유한 노즐 모터와 마룻바닥에 최적화된 브러시롤로 구성됐다. 브러시롤의 회색털은 큰 입자와 부스러기를 처리하고, 파란색 털은 작은 입자를 처리한다. 또, 노즐 모터의 강력한 힘에 노즐 끝에서 흡입구까지의 거리를 짧게 해 먼지를 보다 잘 흡입할 수 있게 했다.

일렉트로룩스는 퓨어 F9의 성능에 대해 "타사의 무선청소기 대비 연속 사용시간이 가장 길다"고 설명했다. /구서윤 기자



배터리는 무선청소기 가운데 국내 최대용량인 36V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했다. 생트-뵈브 담당은 "일반모드 기준 최대 60분, 가장 센 강모드 기준 최대 17분까지 사용할 수 있어 타사 대비 연속 사용시간이 가장 길다"며 "한 번 충전으로 강모드에서도 공급 면적 33평형에 해당하는 집안 청소를 충분히 끝낼 수 있다"고 말했다.

미세먼지 제거 능력도 갖췄다. 촘촘한 5단계 필터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를 99.99%까지 여과해 집안 깊숙이 침투하는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영국알레르기협회(BAF)로부터 알레르기 유발 물질 제거 성능을 인증받았다.

이날 행사에선 한국 시장의 중요성도 강조됐다.

문상영 일렉트로룩스코리아 대표는 "한국은 일렉트로룩스 글로벌 매출 상위 5개국 안에 들고, 아시아 시장에선 1위"라며 "지난 11년 연속 1위를 차지했던 한국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1등의 자리를 계속 유지하는 것이 목표"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한국 소비자들이 청소를 가장 열심히 하며 가격보다는 성능을 더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다"며 "일렉트로룩스 본사에서도 한국 소비자들을 우선적으로 염두에 두고 제품 개발에 임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한국의 무선청소기 시장은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국내 진공청소기 판매 수량 중 무선청소기의 비중은 63.1%에 달한다. 팔리는 10대 중 6대가 무선청소기란 의미다. 라몬 사리에고 빌라 일렉트로룩스 홈케어&소형가전 부문 사장은 "한국 시장에서 지난해 판매금액 기준으로 141.3% 성장률을 보였으며 올해는 상반기 기준으로 184.3%에 달한다"고 밝혔다.

한편 퓨어 F9는 사틴 화이트, 칠리 레드, 소프트 샌드, 인디고 블루, 아이언 그레이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소비자 가격은 74만9000~99만9000원이다.

일렉트로룩스는 유럽 최대 가전 그룹으로 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전세계 가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일렉트로룩스, 아에게, 자누시, 프리지데어 등 세계적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일렉트로룩스 그룹은 전세계 150개국 이상의 시장에서 6000만개 이상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약 15조547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일렉트로룩스는 21일 오전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에서 '무선청소기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서 퓨어 F9를 공개했다. /일렉트로룩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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