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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석유화학/에너지

주유소 거점 택배서비스 '홈픽', 日 주문량 3000건 돌파

홈픽 광고영상 '추석편' 이미지. /SK이노베이션



지난 1일부터 전국 서비스를 시작한 홈픽(Homepick)의 평균 주문량이 3000건을 돌파했다.

홈픽은 지난 1일 GS칼텍스와 SK에너지의 전국 약 450개 주유소를 물류 거점으로 시작된 전국 택배 서비스다.

SK이노베이션은 홈픽의 이달 일 평균 주문량이 3000건을 상회하며 월 전체로는 약 5만건 수준의 택배 물량을 소화하게 될 전망이라고 17일 밝혔다.

기존 택배 서비스들과 달리 추석 연휴 3일 전인 9월 19일까지 택배 접수가 가능하고 연휴 직후인 9월 27일부터 정상 서비스를 재개, 이 시기 택배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의 사용량이 특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8월 초 약 7000여명 수준에 불과했던 홈픽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17일 기준 2만1223여명에 달했다.

홈픽은 '언제 어디서든 1시간 이내 방문 픽업'이라는 서비스 특화 전략이 단기간 내에 많은 고객을 끌어 모으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SK측은 설명했다.

개인고객 입장에서는 택배를 접수하는데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크기 때문에 홈픽이 이러한 고객의 불편함을 단번에 해소시켜 줌으로써 흥행에 성공할 수 있었다는 분석이다. 택배 주문 및 결제가 편리하다는 점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효했다. 홈픽 앱, 카카오톡 등 6개의 채널로 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 접근성이 높고 크기나 무게에 상관없이 동일한 가격을 주문과 동시에 선결제하게 되므로 현금을 따로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다.

홈픽 관계자는 "GS칼텍스?SK에너지라는 대기업과의 제휴로 서비스에 대한 고객 신뢰도가 높은 점 역시 오픈 초기 다수 고객 확보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여기에 집화기사인 피커(Picker)의 친절함까지 입소문을 타고 전해져 고객 신규 유입과 재이용률 모두 급증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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