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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미포조선, 크루즈형 카페리 1척 수주…여객선 시장서 입지 다져

현대중공업그룹 선박해양영업본부 가삼현 사장(앞줄 좌로부터 두 번째)과 씨월드고속훼리 이혁영 회장(앞줄 좌로부터 세 번째) 등 양사 관계자들이 지난 17일 오전 서울 계동 현대빌딩 회의실에서 2만7천톤급 카페리 1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미포조선이 카페리형 선박 분야에서 잇따라 수주 소식을 전하며 분위기 반전에 나서고 있다.

현대미포조선은 최근 한-중 항로에 투입되는 대형 카페리선을 성공리에 인도한데 이어, 목포-제주를 운항하는 크루즈형 카페리 1척을 또다시 수주함으로써 여객선 건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이번 계약은 '연안여객선 현대화 펀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돼, 향후 국내 연안을 오가는 노후 여객선에 대한 안전성 강화는 물론 일감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업계에도 새로운 활로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미포조선은 최근 국내 연안 여객선사 중 최대 규모인 '씨월드고속훼리'사와 2만 7000톤(GT)급 카페리선 1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19년 7월부터 건조에 들어가 2020년 9월 인도 후 목포-제주 항로에 투입될 예정인 이 선박은 길이 170M, 너비 26M, 높이 28M의 제원을 갖추게 되며, 최대 1300여명의 승객과 트레일러 125대, 승용차 약 100대를 동시에 싣고 최고 23노트(Knot)의 속도로 운항할 수 있다. 또 침수나 화재 등 긴급 상황에 대비해 승객과 화물의 안전과 보호를 위해 위성항법장치 등을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이 선박은 저중량, 저중심 및 고효율 선형으로 설계돼 해상 운항시 복원성을 높이면서도 연료비를 절감할 있도록 건조될 계획이다.

한편 지난 2016년 3만1000톤급 카페리선을 수주해 우수한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으며 한·중 합작선사인 위동항운에 지난 10일 인도한 현대미포조선은 이번에 2만7000톤급 동종선을 추가로 수주함으로써 여객선 건조시장에서의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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