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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교육

잡코리아, 내년부터 '유연근무제' 전사 확대 시행

"시범 도입 후 직원만족도 큰 폭 증가"

잡코리아는 내년 1월부터 유연근무제를 전사로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 /잡코리아



#잡코리아 디자인팀에 근무 중인 이아영 선임연구원(32세)은 지금까지 출근 시간을 맞추기 위해 급행열차를 타 왔지만, 이젠 일반열차를 탄다. 초기 임신부라 출근시간대 급행 열차를 타는게 무리였지만, 정시 출근 부담이 사라지면서 조금 늦게 퇴근하더라도 편하게 출근하는 쪽을 택했다.

잡코리아(대표 윤병준)는 10월부터 전 부서 유연근무제를 시범 운영하고, 내년 1월부터는 전사 모든 직무에 유연근무제 도입을 결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잡코리아는 앞서 지난 6월부터 기술본부, 각 본부 기획/디자인팀, 재무회계팀 등 야근이 잦은 일부 부서를 대상으로 유연근무제를 시범 운영해오고 있다. 당초 짧은 시범 운영을 통해 장단점을 파악해 정식 도입을 검토하려 했지만, 시범 운영 부서 직원 만족도가 크게 높고 확대 운영을 바라는 직원들의 요구가 빗발쳐 시범 운영 기간을 연장 운영해 왔다.

잡코리아 유연근무제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로, 한 달 이내의 정산기간 중 총 근로시간만 정한 뒤 각 일·주 단위 근로시간과 근로 시작과 종료 시간을 직원의 자유에 맡기는 형태다. 이에 따라 월 평균 174시간의 소정근로시간만 일하면 직원 본인이 재량껏 유연하게 자신의 근무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이달부터 모든 직무에 유연근무제를 확대 적용한 결과, 직원들의 만족도가 크게 높아졌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아이를 임신 중인 이 선임연구원도 웹디자인이라는 업무 특성상 연장근무가 잦을 수밖에 없는 대신, 월 소정근로시간만 확보하면 평일 낮의 여유로 각종 민원 처리나 휴식이 쉬워졌다. 특히 업무 효율성도 증가했다.

이 선임연구원은 "전에는 출근하면 티타임과 담소를 가지면서 버려지는 시간들도 없진 않았다"며 "이제는 소정 근로시간만 채우면 그 뒤엔 제 자율로 퇴근할 수 있어 시간 내 최대한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업무에 몰입하게 된다"고 말했다.

잡코리아 인사총무팀 이상인 팀장은 "부서 간의 협업, 부서장의 관리 등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보완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중"이라며 "직원들의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높이는 동시에 직원들의 자기 주도성 강화, 창의성과 역량 발휘를 통한 업무 효율 증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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