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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 제3기 고객패널 종합결과보고회 개최

서기봉 NH농협생명 사장(가운데)는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 본사에서 '제3기 고객패널 종합결과보고회'를 개최한 후 패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 본사에서 고객패널 15명과 서기봉 NH농협생명 대표이사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고객패널 종합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활동 결과 종합리뷰와 활동 우수자 시상을 비롯해 패널들이 농협생명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하며 느꼈던 개선점과 고객 관점의 참신한 아이디어들을 공유했다.

농협생명은 지난 5월 제3기 고객패널 15명을 선발해 9월까지 5개월간 다양한 의견을 들었다. 패널들은 ▲월단위 과제수행 ▲아이디어 제안 ▲모니터링 ▲설문조사 등을 통해 고객 관점에서 느끼는 생각들을 회사에 전달했다.

농협생명은 패널로부터 총 260여건의 유효한 제안을 수렴했으며 이 중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신설 ▲모바일창구 상담예약 기능 ▲해피콜 소요시간 사전안내 등 50여건의 우수 아이디어는 실무자 검토를 거쳐 업무에 반영했다.

이 밖에 패널들은 온라인보험, 모바일서비스, 소비자 보호 등 주요 사업에 대해 회사 의사결정 일부를 담당했다. '신상품 품평회'와 '소비자 보호 실무협의회'에서는 직원들과 함께 토론에 참여하고 고객이자 보험소비자 입장에서 의견을 들려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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