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교육

성인남녀 주 평균 3.5회 편의점 방문… 과자·음료, 도시락 등 간편식 가장 많이 구매

- 잡코리아·알바몬, 성인남녀 1669명 설문조사

편의점 최애 상품&서비스 톱5 /잡코리아·알바몬



대한민국 성인남녀들은 주 평균 3.5회 편의점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직장인과 20대의 편의점 이용 빈도가 잦았다.

5일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성인남녀 166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들의 주 평균 편의점 이용 횟수는 평균 3.5회였다. 편의점 이용 횟수는 '30대(3.4회)', '40대 이상(3.1회)' 등 연령이 높아질 수록 낮아졌다.

편의점 1회 방문 시 사용하는 비용은 평균 6212원이었다. △직장인들이 1회 평균 7443원을 쓴 반면 △대학생들은 5690원으로 차이가 적지 않았다. 연령대 별로는 △30대 성인남녀가 1회 평균 7324원을 사용해 가장 많은 비용을 소비했고 △40대 이상 성인남녀가 6889원 △20대가 5727원을 소비했다.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구매(이용)하는 품목은 식품 류였다. 세부적으로는 '과자, 음료 등 간식 류'가 81.2%의 응답률로 1위에 올랐고 이어 '도시락 등 간편식'을 구매한다는 답변이 60.3%로 2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직장인들의 경우 '기호식품-담배, 주류'가 23.5%로 위 항목에 이어 3위에 오른 점과 대학생 그룹에서 '교통카드 충전'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답변이 19.6%로 4위에 오른 점도 주목할 만하다.

성인남녀들이 편의점에 방문하는 이유(복수응답)로는 '늦은 시간까지 영업해서(49.8%)', '도시락 등으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서(46.0%)'가 나란히 1, 2위에 올랐다. 편의점 방문 시간은 '퇴근 등 일과를 마치고(38.4%)' 방문한다는 답변과 '점심시간(20.2%)'에 방문한다는 답변이 높은 응답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외에 편의점을 방문하는 이유에는 '추가 증정 등 행사 혜택이 많아서(34.1%)'와 'PB상품 등 일반 마트에 없는 상품을 구입하기 위해서(17.5%)' 등이 있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