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뷰티

설화수,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 '뷰티 프롬 유어 컬처' 전개

설화수의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 '뷰티 프롬 유어 컬처' 엠블럼./설화수



설화수,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 '뷰티 프롬 유어 컬처' 전개

설화수는 전통문화 계승과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 '뷰티 프롬 유어 컬처(BEAUTY FROM YOUR CULTURE)'를 전개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설화수는 전통과 현대가 공존할 때 더 가치 있는 문화가 피어나고, 사람과 자연, 문화가 상생할 때 진정한 아름다움을 만들 수 있다는 신념 하에 지난 12년 간 설화문화전을 통해 한국의 전통문화 보전에 힘써왔다.

설화수는 지난해 한국,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서 '뷰티 프롬 유어 컬처' 캠페인을 시작, 각국 문화 유산 보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 캠페인의 지난해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한국 국가무형문화재 및 중국 무형문화 복원 프로젝트 지원과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세계문화유산 보호를 위해 기부됐다.

설화수는 올해부터 태국, 인도네시아 등 총 6개국으로 캠페인을 확장했다. 설화수는 브랜드 베스트셀러 제품인 윤조에센스와 퍼펙팅쿠션으로 구성된 '뷰티 프롬 유어 컬처'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하고 국내외 고객들이 제품 구매와 함께 설화수의 문화메세나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유명 디자이너 그룹인 진달래&박우혁이 참여해, 한국 전통 금박 문양 중 귀하게 여겨지는 봉황무늬를 감각적으로 재해석해 격조 높은 아름다움을 담았다.

추후 설화수는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싱가포르의 아시아문명 박물관(Asian Civilizations Museum), 말레이시아 조지타운 페낭(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태국 콘(Khon) 마스크 보전 활동 및 인도네시아 무형문화재 지원 비정부기구(NGO)에 전달할 계획이다. 중국에서는 칭화대학교와 무형문화재 복원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10월 중국 산시성에서 칠기 장인을 후원하는 전시를 열기도 했다.

한편, 2018 설화문화전 '포춘랜드 · 금박展'에서는 한국 고유의 금박 예술을 매개로 무형문화재 119호 김덕환 장인의 작품을 비롯해 공간, 그래픽, 오브제, 패션, 만화, 미디어, 사운드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현대작가 총 13팀이 재해석한 금박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