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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석유화학/에너지

'홈픽' 일최대 주문량 1만건 돌파…신규고객 유입 및 재이용률 급증

SK주유소와 홈픽 차량 이미지.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GS칼텍스와 SK에너지의 주유소 공유 인프라에 기반한 신개념 택배 서비스 '홈픽'이 정식 서비스 개시 3개월 만에 일 최대 주문량 1만건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홈픽 관계자는 서비스 자체의 편의성과 이에 기반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더해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시행한 결과 신규 고객 유입과 재이용률이 모두 늘었다고 설명했다.

홈픽은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양사의 핵심자산인 주유소를 공유인프라로 활용한 첫 번째 사회적 가치 창출 모델이다. 오픈 초기 홈픽 홈페이지 전체 유입 고객 대비 실제 주문 고객 비중이 10% 수준에 불과했지만 11월 현재 30% 수준까지 증가했다. 서비스 재이용률 역시 50%를 상회하고 있다. 홈픽이 C2C 택배에 특화돼 있는 만큼 수확철 및 김장철을 맞아 멀리 떨어져 있는 지인들에게 보내는 개인 택배 고객의 주문량도 상승세다.

홈픽 관계자는 "9월 정식 서비스 시작 후 석 달도 채 되지 않아 일 주문량이 1만건을 돌파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며 "유사 스타트업 택배나 퀵서비스 등과 비교해 봤을 때도 괄목할 만한 성장세"라고 말했다.

홈픽은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광고와 이벤트를 기획해 진행한다는 목표다. 홈픽은 최근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와 협업해서 만든 바이럴 마케팅 영상을 공개했다. 이는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19'에서도 언급된, 최근 각광 받고 있는 '대충 컨셉'의 광고 기법으로 제작된 영상으로 각종 SNS 상에서 40만명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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