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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NH-패널단 종합발표회' 개최

이대훈 NH농협은행장(맨앞 왼쪽에서 4번째)과 고객패널들이 27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개최된 'NH-패널단 종합발표회'에서 기종이비행기를 날리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27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고객패널 전원 및 우수 직원패널과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NH 고객패널 종합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발표회는 올 한해 NH 패널 활동사항 종합리뷰를 시작으로 농협은행의 핵심 사업에 대한 고객패널 제안 및 반영 결과를 우수 실행부서와 고객패널이 직접 발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제안사례로는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을 위해 올원뱅크 내 챗봇 상담서비스인 '상담톡'을 도입했다. 12월 출시 예정인 'NH통합멤버십'에는 위치 기반 서비스를 이용해 고객에게 가장 가까운 농협 사업장의 이벤트, 쿠폰 등을 발송하는 시스템도 구현했다.

농협은행은 2013년부터 NH 패널 제도를 도입해 고객중심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약 800건의 고객제안을 실행했다.

이대훈 농협은행장은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중심 문화를 확산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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