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IBK기업은행, 모바일 브랜치 'IBK큐브' 출시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28일 별도의 앱(App) 추가 설치가 필요 없는 웹(Web) 기반의 모바일 지점인 'IBK큐브(Quick Branch)'를 출시했다.

'Quick Branch'의 앞글자를 딴 '큐브'는 '빠르고 향상된(Quick, Quality)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온라인 지점(Branch)', '기업은행과 첫 거래를 시작(Cue Sign)하는 고객과의 접점'이라는 의미가 담겼다.

기업은행은 큐브를 통해 전국의 639개 영업점을 연계해 영업점별 맞춤형 페이지를 제공한다. 고객이 자신의 주거래 지점과 모바일로 거래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비대면으로 입출식 통장, 적립식 상품, 체크카드, 스마트뱅킹 등을 가입하고 대출상품 안내, 외화환전, 이벤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계좌, 체크카드, 스마트뱅킹 등 여러 메뉴를 선택하고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콤보세트' 서비스를 도입해 영업점별로 자체 이벤트와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영업점에서 전송한 마케팅 메시지(SMS, LMS)의 URL만 클릭하면 앱 설치 없이 바로 IBK큐브에 접속해 상품 가입을 할 수 있다"며 "고객들의 접근성과 직원들의 마케팅 편의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