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힐링·재미 모두 잡겠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오픈
서핑샵, 펫파크, 골프 테마존 등 새 컨텐츠 확충
"고객들이 설레임을 안고 매장에 와서 만족감을 얻고, 좋은 추억을 남기고 돌아가게 하는 게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의 장점입니다. 온라인에서 체험할 수 없는 것들을 즐기고, 감성에 다가가는 점이 아울렛의 매력이 아닐까요? 워라밸 문화가 확산하면서 프리미엄 아울렛의 전망은 더 밝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노윤철 롯데아울렛 영업본부장)
기존에 없던 새로운 컨셉의 아울렛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이 6일 그랜드 오픈한다.
개점에 앞서 5일 경기 용인시 기흥구 고매동에 위치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에서는 노윤철 롯데아울렛 영업본부장, 정후식 점장, 이정혜 디자인 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정 점장은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은 기존과는 차별화된 컨텐츠를 갖춘 자연친화형 아울렛으로 설계했다"며 "피렌체 컨셉의 고풍스러운 인테리어로 꾸몄고, 하이브리드형(인도어+아웃도어) 매장으로 조성해 교외형아울렛의 최대 약점인 기상악화를 극복했다"고 말문을 뗐다. 주변에 상업시설이 없고 자연 경관이 뛰어나다는 이점을 살려 그 컨셉을 '자연을 담은 쇼핑 놀이터'로 정했다.
기흥점은 동탄 신도시, 수원, 분당까지 30분내 접근이 가능하며 서울, 경기권에서 60분 이내 접근이 가능해 많은 고객 수요가 예상된다. 규모는 부지면적 15만m2 (4만5000평), 연면적 18만m2(5만3000평), 영업면적 5만m2(1만5000평)에 달하며 명품부터 리빙까지 약 300여개 브랜드가 들어섰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샤롯데가든 /롯데쇼핑
정 점장은 "구매력이 높은 배후상권을 갖고 있는 것은 강점이다. 향후 13만평 규모의 국내 최대 관광단지가 조성되면 더욱 시너지를 낼 전망"이라고 말했다. 인근에는 이케아(IKEA)와 AK플라자, 레지던스 호텔이 들어설 예정이다.
기흥점이 위치한 곳은 원래 용인시가 도시개발계획지역으로 지정한 곳이다. 용인시가 상업 시설 입점 수요자를 모집할 때 참여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이 들어서게 됐다.
평일에는 약 8000명, 주말에는 4만 5000명 정도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 매출 목표는 1년 이내에 4000억 달성이다.
노 영업본부장은 "1년차에 흑자 전환에 성공해 3년차에 롯데그룹에서 투자한 비용을 회수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피노키오 광장/롯데쇼핑
기흥점은 지하 2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4개층으로 이뤄졌다. 지하 2층에는 '코치' '마이클코어스' 등 해외 명품과 '타임' '마인' '마쥬' 등 주요 컨템포러리 의류 매장이 들어서며, 지하 1층은 '보브' '시스템' '듀엘' 등 영캐주얼 상품군과 구두, 피혁 매장이 들어섰다. 1층은 아웃도어, 아동, 스포츠 전문관으로 구성됐다. 데상트, 언더아머 등 스포츠 브랜드 11개 매장과 '디스커버리' '노스페이스' 등 12개의 아웃도어 매장, 18개의 골프 브랜드가 입점했다. 최상층부인 2층은 13개의 식당가 매장과 라이프스타일 서점, 토이저러스, 키즈카페 등으로 꾸며졌다.
해외 브랜드 유치에 대한 포부도 드러냈다. 노 영업본부장은 "해외 명품 브랜드들이 국내 매장 입점에 제한을 갖고 있기 때문에 롯데 뿐만 아니라 모든 유통사들이 해외명품 유치에 어려움을 안고 있다"며 "해외 명품 브랜드는 지속적으로 유치할 생각이다. 현재 기흥점에 입점한 300개 브랜드는 내일부터 정상영업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은 기존 아울렛과 콘텐츠 측면에서 차별화를 뒀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서핑샵 '플로우하우스'/메트로 DB
아울렛 지하 2층에는 롯데에서 20억을 투자해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463.4 m²(140평) 규모의 인도어 서핑샵 '플로우하우스(Flow house)'가 들어섰다. 고객들은 서프 시뮬레이터에서 바다 서핑, 스케이트 보딩, 스노우 보딩을 혼합한 하이브리드 익스트림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으며, 인공 파도 위에서 1분 동안 쏟아지는 11만3000톤의 물을 시속 27Km 속도로 즐길 수 있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골프 매장/메트로 DB
용인 지역 '코리아 CC 골프장' 옆에 위치한 기흥점의 특징을 살려 골프 상품군을 대거 확충했다. 668 m²(202평) 규모의 골프 용품 전문 매장 '골프존 마켓'에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수 있는 300인치 커브드 와이드 스크린이 설치된 '스크린 골프룸'이 있어 골프 시타와 함께 전문가에게 원포인트 레슨을 받을 수 있다.
1층 실외에는 660 m²(200평) 규모의 대형반려동물 놀이터인 '펫파크'가 들어선다.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시설 및 휴게공간을 마련해,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한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나이키매장/메트로 DB
이밖에 아시아 최대 나이키 매장, 유통사 최초 해외 캠핑용품 직수입 전문샵과 중고서적 전문브랜드 예스24 운영한다. 아이가 있는 3040대 패밀리 고객이 많은 것에 착안해 유/아동 컨텐츠도 차별화했다. 아울렛 최다 37개 유아동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롯데가 약 8억을 투자해 직접 만든 '숲 모험 놀이터'가 있다. 바닥 전체에 우레탄을 깔아 안전성을 더하고 대형 인공트리/그물 놀이시설을 설치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
기흥점은 기존 아울렛보다 50% 가량 휴식 공간을 늘려 쇼핑과 함께 가족들과 일상의 소중한 가치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정문에 들어서면 유럽 정원 양식의 돔 조형물인 '로툰다'를 설치한 광장이 넓게 펼쳐져 동화 속에 온 듯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지하 2층 외부에는 동화 속 피노키오 조형물을 설치했고, 1층 외부에는 분수쇼를 즐길 수 있는 '샤롯데가든'이 있다. 고객에게 다양한 시각적 즐거움을 주기 위함이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피노키오 광장 /롯데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