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팬텀 디 오리지널 17' 선봬…플레이버드 위스키 시장 공략
골든블루가 플레이버드 위스키(Flavored Whisky)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위스키 원액에 첨가물이나 향이 들어간 플레이버드 위스키 시장이 확대되며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골든블루는 오는 12일 '팬텀 디 오리지널 17(이하 팬텀 17)'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지난 2014년에 출시한 플레이버드 위스키 '골든블루 라임'에 이은 두 번째다. '팬텀 17'은 독특한 맛과 부드러움을 선호하는 위스키 소비자들의 니즈가 반영된 개성 있는 맛과 모던한 스타일의 플레이버드 위스키로 2016년에 TF팀을 만들어 지난 2년 동안 국내 1등 정통 위스키 '골든블루'를 만든 50년 경력의 마스터블렌더 노먼 메디슨(Norman Mathison)과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팬텀 17'의 도수는 35도로 17년산 스코틀랜드 위스키 원액 99.99%에 브리티쉬 카라멜향이 첨가됐으며, 사계절의 다양한 풍미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위스키는 2539세대들을 위한 제품이다. 본인만의 취향이 확고하고 개성 있는 삶을 추구하는 2539세대들에게 폭넓은 위스키 선택의 기회를 제공해 국내 위스키 시장의 분위기를 젊게 쇄신하고 변화를 주도하겠다는 계획이다.
'팬텀 17'은 스카치 위스키 협회(SWA) 규정으로는 스피릿 드링크지만 한국 주세법상으로는 위스키로 분류됐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다양한 맛과 향을 가진 개성 있는 주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져 새로운 플레이버드 위스키 '팬텀 17'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골든블루'를 통해 정통 위스키 시장 1위에 오른 저력을 다시 한번 발휘하여 성장하고 있는 플레이버드 위스키 시장의 새로운 리더로 올라서고 시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