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일렉트로룩스, 2019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무선 청소기 부문 소비자 만족도 1위

일렉트로룩스는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한국소비자포럼 주최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무선청소기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문상영 대표가 대상 트로피를 받고 있다. /일렉트로룩스



일렉트로룩스가 소비자 만족도 1위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일렉트로룩스는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한국소비자포럼 주최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무선청소기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인지도, 매출, 시장점유율 등을 고려해 1차 후보를 선별한 후 전국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심의를 통해 각 부문 대상을 선정하는 등 엄격한 절차로 신뢰도가 높다.

올해 조사는 지난 10월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2주간 온라인, 모바일, 유선을 통해 진행됐으며 31만 여명이 참여해 역대 최다 규모를 기록했다. 소비자들은 각 부문에 대한 기대치와 브랜드 만족도에 대해 점수를 매겼다.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는 7.0점 만점에 5.35점을 얻어, 무선청소기 브랜드 중 유일하게 기대치(5.32점) 점수를 뛰어넘으며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일렉트로룩스는 지난 2005년부터 11년간 '에르고라피도 시리즈'를 내세워 국내 무선청소기 최다 판매를 기록했고, 지난 8월에는 신개념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퓨어(PURE) F9'를 선보이며 리딩 브랜드의 입지를 굳혔다.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문상영 대표는 "소비자들이 직접 주신 상을 받게 돼 그 어떤 상을 수상할 때보다 기쁘고 의미도 크다"며 "일렉트로룩스는 그간 소비자 중심의 혁신을 거듭해왔고, 앞으로도 고객들이 최상의 경험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개발과 서비스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