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계속된 부동산 규제 여파로 최근 상가나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등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바다나 호수, 강 등이 주변에 위치한 일명 '수변 조망권'을 갖춘 상가는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신도시에서 수변 상가는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미사강변도시의 경우, 미사호수공원 조망권을 갖춘 상가는 대부분 분양을 끝낸 상태다.
최근 수변프리미엄은 상업시설 뿐만 아니라 생활편의시설, 문화시설, 업무, 주거 등에도 형성돼 친환경적인 입지와 함께 든든한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 임차인과 상가투자자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동양건설산업은 남양주 별내지구 7-1∼7-4블록에 업무, 쇼핑, 문화, 주거까지 원스톱으로 결합된 프리미엄 복합단지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공급한다. 지하3층~지상 최고 21층까지 3개동 규모로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약 50,940㎡규모의 상업시설인 '파라곤 스퀘어'와 강북 최대 규모의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인 '파라곤 타워'로 구성됐다. 용암천과 불암산 등 쾌적한 주위의 조망이 방해받지 않도록 설계에 공을 들였다.
상업시설인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키즈&맘(Kids&Mom)을 콘셉트로 한 전문 복합몰로 꾸며진다. 사업지 바로 인근에 흐르는 용암천변으로 400여m에 걸쳐 수변 스트리트 테라스 상가가 조성돼 유아 및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함께 또는 각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레저 문화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약 6,100여㎡ 규모의 초대형 키즈직업체험관을 비롯, VR파크 및 엔터테인먼트존 등 키즈 관련 시설과 문화, 외식 및 보육시설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파라곤 스퀘어' 지상층은 명작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테마로 각종 조형물과 놀이시설, 포토존 등으로 꾸며지는 '오즈 테마존'이 조성돼 키즈맘 전문 복합몰로서 현지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민들까지 유입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한다.
특히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는 사업자가 계약자 매물을 임차해 다시 재임대해 관리하는 방식인 마스터리스제를 도입한다. 마스터리스를 적용받은 상가는 투자자가 100% 자기자본을 투입하면 5년 동안 약 5.5%의 연간 수익률을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국내 최초키즈&맘(Kids&Mom)을 콘셉트로 한 대규모 전문 복합몰로서 주요 브랜드를 비롯 차별화된 MD를 구성하고 이에 걸맞는 주요 앵커테넌트를 유치해 지역 상권까지 활성화한다는 전략이다.
동양건설산업 분양관계자는 "수변 조망권이 뛰어난 특히 2~3층의 위치한 상가는 수요자들이 많이 찾기 때문에 시세차익을 노릴 수 있다"며, "특히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는 마스터리스를 하지 않는 일부 일반분양 상가도 임대관리 등을 지원하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