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함양 국제교육체험 결과보고회 성료
2018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함양 국제교육체험 결과보고회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양병주)은 12월 28일(금)에 국제교육체험 참가학생 들을 대상으로 「2018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함양 국제교육체험 결과보고회」실시했다.
지난 11월 8일부터 11월 18일까지 10박 11일 동안 미국 버지니아주 Fairfax교육청 Centreville 고등학교에서 진행되었던 「2018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함양 국제교육체험」은 학생 자치 활동과 동아리 활동이 우수한 전남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를 접하여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고, 청소년에게 요구되는 시대적 책임감 및 지도력 함양을 통해 글로벌 의식을 갖춘 진취적인 인간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운영되었다.
이 날 보고회는 이만형 인솔단장(금당중 교장)의 성과보고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참가 학생들은 3그룹으로 나누어 각 그룹별 활동 내용을 발표한 후, 개인별 소감을 발표하고 서로의 느낌과 생각을 공유함으로써 글로벌 리더로서의 책임의식을 다시 한 번 다짐하는 기회를 가졌다.
창평고등학교 박수빈 학생은 소감 발표를 통해 "미국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세계를 보는 시야가 넓어졌으며, 서로 다름을 인정하며 함께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면서 국제사회의 인재로 성장해감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번 체험을 나를 더 알아가고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는 아주 소중한 체험 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평학다리고등학교 정재원 학생은 "이번 국제교육체험을 통해 얻은 경험과 생각들을 바탕으로 보다 성숙한 삶을 살아갈 것이고 미래 사회에 영향력 있는 리더로 성장해 갈 생각이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양병주 원장은 "전남의 학생들이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함양 국제교육체험에서 체득한 경험들을 통해 넓은 시야와 깊은 안목을 가진 미래핵심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향후 보다 많은 전남의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십 함양 국제교육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