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하이트진로, '기린이치방 미니캔' 출시

기린이치방 미니캔/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기린이치방 미니캔' 출시

하이트진로가 초소용량 맥주 '기린이치방 미니캔'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1인 가구의 증가와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트렌드로 소용량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린 미니캔을 출시하게 됐다. 기린 미니캔은 135㎖로 기존 소용량 맥주(250㎖)보다도 절반 가량 작은 초소용량 맥주다. 맥주의 시원한 첫 한모금이 생각날 때 제격이다.

기린 미니캔은 일본에서 1990년도 출시됐으며, 국내 출시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주 중 대형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편의점 판매도 검토 중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소용량 맥주는 폭음 문화 대신,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가볍게 한 잔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에게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며 "갈수록 세분화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출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린이치방은 첫 번째 짜낸 맥즙만을 사용해 진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며, 하이트진로가 2011년부터 독점 수입·판매를 시작했다. 매년 판매가 30% 이상씩 증가했으며, 2018년에는 전년대비 15% 가량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