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8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9 전시회에서 LG전자 전시관 입구에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60장을 이어 붙여 만든 초대형 '올레드 폭포' 조형물을 연출했다. /LG전자
LG전자가 현지시간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19에 참가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신제품을 대거 공개했다.
LG전자는 올해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슬로건으로 2044제곱미터(㎡) 규모 전시관을 마련했다.
전시관 입구에는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60장을 이어 붙여 초대형 '올레드 폭포' 조형물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끈다. 완벽한 블랙, 곡면 디자인 등 올레드만의 장점을 활용해 대자연의 웅장함을 담았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인공지능과 로봇 등 미래사업을 전면에 내세웠다. 'LG 씽큐 AI존'에서 선보이는 새로워진 LG 씽큐는 단순히 명령어에 따라 동작하는 방식을 넘어 고객 맞춤형 사용자경험을 제공한다.
미래 먹거리로 점찍은 로봇 사업에도 가속도를 낸다. LG전자는 허리근력 지원용 'LG 클로이 수트봇' 신제품을 소개했다. 지난해 8월 선보인 하체근력 지원용 로봇에 이어 두 번째다.
웨어러블 로봇은 작업자들의 부상을 예방할 수 있어 산업현장을 중심으로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LG전자는 가정·상업용에서 산업용까지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대하며 로봇솔루션 분야를 선도할 계획이다.
TV 제품은 '8K 올레드 TV'와 '8K 슈퍼 울트라HD TV'를 동시에 공개하며 초고화질 TV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이는 8K 올레드 TV는 세계 최초이며 88인치 크기다.
두 제품은 인공지능 프로세서인 '알파9 2세대'를 탑재해 최적의 화질과 음질을 구현한다. 8K TV에 탑재된 알파9 2세대 프로세서는 풀HD(1920X1080) 및 4K(3840X2160) 해상도 영상을 8K 수준의 선명한 화질로 업스케일링한다.
88인치 8K 올레드 TV는 3300만개에 달하는 화소 하나하나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 화면 크기에 관계없이 완벽한 블랙을 표현한다.
LG전자는 인공지능 TV에 지난해 구글 인공지능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데 이어 이번에 처음으로 아마존 음성인식 비서 '알렉사'를 지원한다.
생활가전 분야에서는 프리미엄 전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유명 작가와 협업해 초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를 소개하는 프리미엄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LG전자는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 등 의류관리가전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등 생활가전도 전시했다. 특히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를 미국에 소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스마트 빌트인 오븐' 신제품과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 제조과정을 자동화한 혁신제품 'LG 홈브루'도 공개했다.
스마트폰 제품에서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40 씽큐'를 비롯해 'LG G7 원', 'LG G7 핏', 'LG Q7' 등 보급형 제품들로 이어지는 풀 라인업을 소개했다.
미국에 출시하는 실속형 모델 'LG K9s'도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프리미엄 메탈 디자인에 1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LG전자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을 초청해 차세대 자동차 부품을 선보이는 비공개 전시공간도 마련했다. 작년 8월 ZKW와 첫 공동 전시를 진행한다.
▲AV 내비게이션, 중앙디스플레이장치 등 차량 인포테인먼트 ▲ADAS 카메라, LCD 계기판 등 자율주행 및 편의를 위한 장치 ▲올레드 램프 라이팅 솔루션까지 다양한 분야의 차세대 자동차 부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LG전자는 이번 CES에서 '최고 혁신상'을 포함해 총 19개의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LG 올레드 TV'는 올해 CES 혁신상을 3개나 받으며 지난 2013년부터 7년 연속 수상의 영예을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