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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9] 김현석 삼성전자 사장 "IoT, 5G, 빅스비 중심으로 업계 혁신 주도할 것"

김현석 대표이사(사장)이 2019년 삼성전자 가전 부문의 주요 사업 방향을 발표하고 있다. /삼성전자



【라스베이거스(미국)=구서윤 기자】"삼성전자는 IoT(사물인터넷) 기술이 적용된 기기, 5G를 통한 연결성, '빅스비'를 중심으로 한 AI(인공지능) 등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유일한 기업으로 앞으로 소비자들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고 업계 전반의 혁신을 주도하는데 박차를 가하겠다."

삼성전자 김현석 대표이사 사장은 7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CES 2019 개막에 앞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창립 50주년을 맞은 삼성전자가 초일류 100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새로운 각오로 임하고 있다"며 업계 리더로서 가진 비전을 밝혔다.

김 사장은 2019년 CE(소비자가전)부문 주요 사업 방향으로 ▲초대형 스크린 트렌드를 주도할 8K TV 시장 확대 ▲인텔리전스 플랫폼 빅스비 본격 확산 ▲라이프스타일 제품 다양화를 강조했다.

우선 삼성전자는 TV 대형화 트렌드 속에서 8K TV를 통해 TV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작년 4분기 삼성전자 'QLED 8K'를 첫 출시했다.

QLED 8K에 탑재된 '퀀텀 프로세서 8K'는 최신 AI기술이 접목돼 기존 프로세서 대비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어 저해상도의 영상도 8K 수준의 화질로 업그레이드해준다.

삼성전자는 실제 QLED 8K 출시 이후 많은 콘텐츠 제작사들로부터 기술 협력을 요청받고 있으며, 파나소닉· 하이센스 등 다른 TV 제조사들과 함께 8K 협의체를 결성해 기술 표준화와 확산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개방성과 확장성이 강화된 인텔리전스 플랫폼 '뉴 빅스비'를 모바일뿐만 아니라 TV·가전·전장 등 전사적으로 확대 적용한다.

예를 들어, TV는 개인의 취향을 정확히 분석해 콘텐츠를 추천해주고 에어컨은 주변 환경은 물론 소비자 습관을 토대로 최적의 주거환경을 조성해준다.

삼성전자가 내세우는 빅스비의 비전 중 하나는 개방성이다. 삼성전자 제품에 그치지 않고 타 업체와도 적극 협력하겠다는 뜻이다. 삼성전자는 최근 자사 스마트 TV에 구글·아마존과 클라우드 연동을 통해 AI 생태계를 확대했으며, 애플의 아이튠즈 앱을 애플 이외 기기에 처음으로 탑재했다.

라이프스타일 제품은 더욱 다양화한다. 1000여 개의 그림 또는 사진을 액자처럼 보여주는 '더 프레임', TV 자체가 조형물 같은 '세리프 TV' 등이 삼성전자의 대표적 라이프스타일 제품이다.

김현석 사장은 "소비자 개별 취향과 주거공간, 생애주기에 따라 소비자가 직접 변화를 줄 수 있는 맞춤형 가전제품을 상반기 안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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