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는 울트라 슬림형 플래그십 노트북 모델 뉴 젠북 13, 14인치 신제품을 15일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13, 14인치 노트북으로, 13.3인치 젠북 13의 경우에는 좌우 2.8㎜, 상단 5.9㎜, 하단 3.3㎜의 울트라 슬림 베젤을 채택해 동일한 디스플레이 화면 대비 전체 노트북 크기를 대폭 줄였다. 젠북 13은 A4 사이즈 보다 작은 크기로 휴대성을 강화했고, 최대 95%의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을 구현해 뛰어난 디스플레이 성능으로 향상된 몰입감을 제공한다.
뉴 젠북 13, 14 모델은 최신 인텔 8세대 쿼드코어 프로세서인 위스키레이크를 탑재하고 엔비디아 지포스 MX150 그래픽 카드를 장착해 문서 작업뿐만 아니라 사진, 영상, 디자인 등 멀티 미디어 작업에도 적합한 모델이다.
1㎏의 가벼운 무게로 콤팩트한 디자인과 뛰어난 휴대성은 물론 US 밀리터리 스탠다드 군용 규격을 통과해 뛰어난 내구성도 인정받았다.
뉴 젠북 2종은 다양한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소형 노트북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숫자 키패드 미탑재를 보완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넘버패드 기능을 지원한다. 넘버패드 기능은 터치패드의 우측 상단 버튼을 누르면 숫자 키패드를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으로, 넘버패드 모드에서도 터치 패드 기능을 유지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에르고 리프트 힌지 디자인을 채택해 편안한 타이핑 각도를 제공하며, 특수 3D IR 카메라를 탑재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지문 인식보다 더 쉽고 빠르게 로그인할 수 있는 얼굴 인식 기능을 지원한다.
튬폴리머 배터리를 탑재해 배터리 수명은 최대 14시간이다. 제품 색상은 로열 블루, 아이시클 실버, 버건디 레드 총 3가지로 구성됐으며, 버건디 레드 색상은 2월 에이수스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