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가 황금돼지해를 맞아 돼지 캐릭터 '마니마니'와 협업을 진행한다./카페베네
프랜차이즈업계, 황금돼지해 마케팅으로 소비자 이목 끌어
프랜차이즈업계가 돼지에 '황금'이 더해져 복과 재물을 부른다는 2019년 기해년 (己亥年) 황금돼지해를 맞아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2019년의 주인공인 돼지를 강조한 신메뉴, 새해와 걸맞는 메시지를 담은 이벤트등을 통해 소비심리를 자극하며 소비자 지갑 열기에 나섰다.
CJ푸드빌 뚜레쥬르는 희망찬 새해를 응원하고 복을 기원하는 신년 케이크를 출시했다. 분홍색 돼지 캐릭터를 형상화한 '행복하면 돼지'는 귀여운 외관으로 눈길부터 사로잡는다. 부드러운 시트 사이에 딸기맛 생크림과 딸기, 블루베리, 크랜베리를 가득 넣어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황금 왕관 장식물로 화려함을 더하고, 행복을 전하는 메시지 픽을 장식해 새해 복을 기원하는 의미도 담았다. 맛은 물론 비주얼까지 돼지해와 잘 어울려 신년 모임 등에서 분위기를 살리기 적합하다.
카페베네는 황금돼지해를 맞아 돼지 캐릭터 '마니마니'와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한다. 카페베네는 재물과 복이 넘친다는 황금돼지해를 기념해 마니마니 돼지 캐릭터와의 협업을 기획했다. 이번 캐릭터 콜라보 마케팅을 통해 마카롱 3종 세트와 리유저블컵 2종, 시즌 신메뉴 출시와 함께 스티커를 출하는 등 마니마니를 활용한 여러 MD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다날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브랜드 '달콤커피'는 황금돼지해를 맞아 돼지코 모양의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 '피그미크림라떼'와 '피그미크림쇼콜라'는 생크림이 가득해 스푼으로 떠먹는 디저트로, 돼지코 모양의 귀여운 마시멜로우가 인상적인 음료다. 피그미크림라떼는 연유를 넣어 부드러운 맛을 더했고 피그미크림쇼콜라는 누텔라가 들어있어 기존 핫초코보다 진한 맛을 자랑한다
새해 이벤트를 진행하는 곳도 있다.
피자알볼로는 오는 27일까지 '더드림 덤드림'이라는 제목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더드림 덤드림 이벤트는 지난 해 13주년 기념으로 100% 임실치즈를 토핑하여 출시한 '목동피자' 라지 사이즈, 치즈 오븐 스파게티, 코카-콜라 1.25L 구성에 사이드 메뉴인 '콘치즈그라탕' 라지 사이즈가 함께 제공되는 온라인 주문 전용 한정판 세트 메뉴 '목동피자 덤세트'를 한정 판매하는 행사다. 목동피자 덤세트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피자알볼로 홈페이지나 앱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도미노피자는 새해를 맞아 '아주 반반해'라는 제목의 사이드디시 반값 프로모션을 오는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최근 '랍스터볼', '바삭 쌀가루 치킨', '탱탱 새우볼' 등 새로운 사이드디시를 선보인 바 있다. 이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증정하기 위해 모든 피자 주문 시 모든 사이드디시를 반값에 제공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피자 1판 당 1회 이용 가능하다.
이디야커피는 황금돼지해를 맞아 자사의 멤버십 어플리케이션 '이디야 멤버스(EDIYA MEMBERS)'를 통해 '난 이디야커피면 돼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총 8,000만원 상당의 규모로 진행되며, 평소 이디야 멤버스 앱을 자주 이용하는 VIP 등급의 고객들에게 최대한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기획됐다.
원앤원이 운영하는 샐러드바&샤브샤브 전문점 '모리샤브'가 황금돼지해를 맞아 오는 2월 28일까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모리샤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mori_shabu)을 팔로잉하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 #황금돼지해 #모리샤브 #수육보쌈 #샐러드바 #맛집과 함께 샐러드바 코너 또는 메뉴 이미지를 찍어 올리면 된다.
업계 관계자는 "외식업계가 신년을 맞아 황금돼지와 관련된 이벤트를 열고 돼지를 형상화한 메뉴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흥미를 높이고 있고, 이를 통해 소비 심리를 자극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