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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카, 법인형 카셰어링 서비스 도입 6년만에 누적 가입 1만개 돌파



국내 대표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는 24일 법인형 카셰어링 서비스 도입 6년 만에 누적 가입기업 수가 1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그린카의 법인형 카셰어링 서비스는 법인 및 개인사업자 대상으로 업무용 차량을 카셰어링으로 제공해 이동편의와 업무효율을 높이는 서비스다. 모바일 앱으로 손쉽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차량 이용패턴 및 비용현황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가입 기업 수는 서비스 도입 초기인 2012년(240개)과 비교해 42배 증가했으며 법인 회원 수는 같은 기간 88배(270명→2만 3000명) 증가했다고 그린카는 설명했다.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GS칼텍스, 포스코, 현대엔지니어링 등 대기업의 가입도 늘고 있는 추세다.

그린카에 따르면 작년 한 해 법인 회원의 이용건수는 66%가 공항, 기차역, 터미널 근처 차고지에서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출장 시 장거리 운전 대신 대중교통으로 출장지까지 이동한 후 필요한 만큼만 카셰어링을 이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아울러 그린카 전체 가입회원 중 80% 이상을 2030세대가 차지하고 40대는 11% 수준인 반면, 법인 회원의 경우 약 28%가 40대로 집계됐다. 법인형 카셰어링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연차가 높은 임직원들도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김석환 그린카 마케팅본부장은 "대형 법인의 경우 서비스 가입 이후 업무용 차량 대수가 약 25% 감소해 차량 유지 및 관리비용을 크게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그린카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이용패턴에 맞춰 편리하게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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