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은 피부가 건조해지는 만큼 머리도 마찬가지이다. 건조한 날씨와 난방기기는 두피와 모발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특히 두피와 모발 상태가 좋지 않다면 탈모까지 유발할 수 있으니 겨울철 모발관리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두피 각질은 외부의 자극을 보호해주는 역할이지만 과하게 쌓인다면 오히려 모공을 막아 모발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을 방해한다. 각질이 많아졌다는 것은 수분과 영양이 부족하다는 뜻이다. 두피 각질은 불쾌한 냄새뿐만 아니라 비듬, 가려움증을 동반하고 염증으로 인해 두피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다.
이런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두피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줄 샴푸를 선택해 깨끗하게 감아야 한다. 각질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두피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기름이 지는 지성두피 같은 경우에는 과한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지성 전용샴푸를, 반대로 건성두피의 경우에는 비듬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비듬을 제거해줄 샴푸를 사용해야 한다.
이 가운데 자신의 두피 타입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블리스코드 샴푸가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블리스코드 샴푸는 민감성, 지성, 건성 탈모 4종으로 이뤄져 자신에게 맞는 샴푸를 찾는 이들에게 적합하다는 평가다.
각 타입마다 두피 질환 증상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천연식물 추출물을 첨가해 각질, 건조함, 예민함을 관리하기 좋다. 또한 화학성분을 제외하고, 식물성 계면활성제와 달팽이 점액 첨가했으며 저자극 테스트를 인증 받아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
블리스코드 관계자는 "건조한 겨울철에는 두피 자극이 적은 천연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며, "샴푸를 선택할 때는 자신의 두피 타입에 맞는 알맞은 천연샴푸를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