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교육

"알바 찾을 땐 알바몬"… 포털 검색 1위

"알바 찾을 땐 알바몬"… 포털 검색 1위

알바몬



아르바이트포털 알바몬은 지난해 12월 기준 구글플레이 비즈니스 분야와 앱스토어 비즈니스 무료 분야에서 알바몬이 인기순위 각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알바몬에 따르면, 구글플레이 비즈니스 분야에서는 알바몬에 이어 알바천국이 2위를 차지했다. 앱스토어 비즈니스 무료 분야에서도 알바몬 1위, 알바천국 2위, 알바콜 3위였다.

네이버 알바 분야 브랜드 검색수에서도 알바몬은 지난 12월 한 달 동안 검색 수 334만9400건으로, 2위인 알바천국(231만4100건)보다 44.7% 많았다. 네이버 PC에서 알바몬을 검색한 횟수도 141만5600건으로 2위 알바천국(103만2200건)보다 많았다.

사이트 전문 분석기관 랭키닷컴에 따르면, 12월 한 달 동안 알바몬 앱 실행 횟수는 6600만회였고, 앱 하루 평균 이용자수는 27만8190명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알바몬 관계자는 "대학생들의 방학이 시작되는 시즌의 영향과 최근 알바몬 TV광고인 '알바를 RESPECT'에 대한 높은 공감으로 알바 근로자들이 대거 몰린 것으로 보인다"고 풀이했다. 래퍼 쌈디가 모델로 나선 알바몬 TV광고는 알바생 존중의 메시지를 담아 알바생들의 호응이 컸다. 실제 유튜브기준 광고영상 조회수가 1700만회를 넘어서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