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민족 최대 명절인 설에는 그동안 자주 만나지 못했던 가족, 친척이 함께 모여 명절 음식을 나눠 먹는다. 명절은 반가운 얼굴들을 만날 수 있는 민족의 잔칫날이지만, 주부들에게는 '명절 증후군'을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음식 준비, 조리에서 설거지까지 가사 노동을 줄여줄 주방 가전을 소개한다.
◆30초면 끝나는 재료 다듬기, 바이타믹스 '프로750'
온 가족이 먹을 대용량의 재료를 손질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바이타믹스의 초고속 블렌더 프로750은 대용량의 재료를 빠른 시간 안에 갈 수 있는 효율적인 제품이다. 2.2마력, 1400와트의 강력한 파워 모터를 탑재해, 과일이나 야채뿐 아니라 기존 블렌더로는 갈기 어려웠던 단단한 얼음, 견과류, 씨앗부터 질긴 고기까지 빠른 속력으로 완벽하게 다져낸다.
특히, 항공기 소재의 스테인리스 칼날은 재료들을 미세하게 으깬듯한 블렌딩으로 모든 재료의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시키기 때문에 건강한 식사에 안성맞춤이다. 아이스크림, 스프, 퓨레 등이 가능한 5가지 자동 프로그래밍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간편 조작으로 누구나 손쉽게 가족을 위한 디저트까지 요리할 수 있다. 또한, 깨끗한 물과 세제를 넣고 돌리면 따로 분해할 필요 없이 간편한 세척이 가능하다.
◆튀김요리 한 번에 끝내주는 피델코리아 '에어마스터'
번거로운 튀김 요리를 할 때에는 기름 없이 튀길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피델코리아의 에어프라이어 에어마스터는 명절 튀김 요리를 쉽고 건강하게 조리하도록 도와준다. 13리터 대용량으로 넉넉한 양의 조리가 한 번에 가능하다.
에어마스터는 최대 250℃ 온도 조절과 360˚ 자동 회전이 가능한 로티세리 기능을 더해 요리 중간에 뒤집어줘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결했다. 내부에서 열이 순환되는 구조로 조리 중인 음식에 열이 고르게 전달되기 때문에 보다 빠르고 완전하게 익힐 수 있다. 특히, 투명한 유리 뚜껑을 통해 조리 과정을 확인할 수 있어 음식이 탈 걱정 없이 완성도 높은 요리가 가능하다.
SK매직 파워워시 식기세척기 '터치온'. /SK매직
◆설거지 안녕, SK매직 파워워시 식기세척기 '터치온'
끝없는 설거지는 음식 준비만큼이나 고통스럽다. SK매직의 파워워시 식기세척기 터치온은 SK매직의 세척기술을 한층 개선한 '파워워시'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3중 세척수 분사, 세척 전 불림 기능과 70~80℃의 고온수 세척·헹굼 기능을 갖춰 그릇에 눌어붙은 밥알이나 기름 때를 완벽하게 살균, 세척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염상태를 스스로 진단해 알아서 세척할 수 있는 '스마트 코스, 49분이면 완료되는 '스피드 코스' 등의 기능을 탑재해 소비자의 편리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