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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메이크 포 인디아'로 인도 가전 시장 공략 가속화

삼성전자는 '메이크 포 인디아' 캠페인을 따른 현지형 가전을 선보였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인도 현지 환경에 꼭 맞춤 제품을 출시하고 가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삼성전자는 19일 포르투갈 포르투에서 열리고 있는 '삼성포럼 2019'에서 인도 지역 특화 제품을 선보였다. 서남아시아 지역 거래선들을 초청했다.

이번 제품은 자사 제품을 통해 인도 소비자 삶의 질을 높이자는 취지로 시작한 '메이크 포 인디아' 캠페인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뮤직 TV'가 대표적이다. 여러 명이 음악을 같이 듣기를 즐기는 인도 소비자를 고려한 기능으로, 음악을 감상할 때 화면 전체를 오디오 UI로 바꿔준다. 음악 장르에 따라 모드와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도 있다. 오는 4월 2018년형 스마트TV부터 적용된다.

'리모트 액세스' 기능은 PC 보급률이 낮다는 데 착안해 제품에 포함키로 했다. TV가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근처에 있는 기기를 연결해 가상PC로 변신한다.

전자레인지는 인도 음식 250개를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지난해부터는 현지에서 자주 먹는 향신료나 말린 과일을 만들어주는 '마살라 & 선 드라이(Masala & Sun Dry)' 기능도 추가했다.

정전이 잦은 현지 전력 사정을 고려한 태양광 냉장고도 인도 소비자를 위한 삼성전자의 현지 모델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