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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전자, 멕시코 '페스티벌 오리엔탈' 공식 후원…한류로 현지 공략

대우전자는 멕시코 페스티벌 오리엔탈을 공식 후원했다. /대우전자



대우전자가 한류를 앞세워 멕시코 시장을 공략한다.

대우전자는 23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멕시코시티 '파르케 메히코(멕시코공원)'에서 열린 '페스티벌 오리엔탈'을 공식 후원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아시아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K팝 커버댄스와 사물놀이 등 다양한 한류 공연이 펼쳐졌다.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 문화도 소개됐다. 대우전자와 멕시코 방송사 GRC, 각국 대사관과 문화원에서 공동 기획했다.

대우전자는 공식후원사로 행사장 전역에 제품 브랜드를 노출시켰다. 대우와 위니아 브랜드 홍보공간을 통해 세탁기와 냉장고 등 신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행사 참석자 약 2만7000명에 브랜드를 알리는 기회였다는 평가다.

앞서 대우전자는 지난해 9월 멕시코시티 레포르마 거리에서 'K팝 파티'를 개최한 바 있다. 대우전자는 K팝 파티 연장선상에서 이번 페스티벌 후원을 결정했다. 앞으로도 현지 밀착 프로모션을 통해 현지 인지도와 판매량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이번 멕시코 'Festival Oriental' 공식후원은 한류 마케팅의 연장선에서 추진됐다"며 "멕시코 소비자들에게 한국 문화와 제품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대우전자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위니아 인지도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우전자는 멕시코 생산 기지에서 '쉐프 멕시카노' 복합오븐과 냉장고, 물 재활용 세탁기 등 현지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전자레인지 점유율 1위, 냉장고 점유율 2위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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