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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SXSW서 신개념 콘셉트 제품 대거 공개

LG전자는 SXSX에 인스퍼레이션 갤러리를 마련한다. /LG전자



LG전자가 세계 최대 규모 콘텐츠 페스티벌에 참가해 기술력을 뽐냈다.

LG전자는 8일(현지시간)부터 5일간 미국 텍사스주에서 열리는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에 처음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SXSW는 음악과 영화를 비롯해 스타트업 주도 신기술과 신제품 등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행사다. 1987년 음악페스티벌에서 규모를 확장했다.

부스 이름은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다.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이라는 주제로 단독 전시장을 마련했다. 유망 스타트업과 네트워킹 확대와 새로운 투자기회 및 협업 방안 모색 목적도 있다.

LG전자는 다양한 콘셉트 제품을 SXSW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인공지능으로 사용자와 교감하는 로봇 콘셉트 제품과 캡슐형 아이스크림 제조기 '스노우화이트', 스마트 라이팅 솔루션을 적용한 응원봉 '판타스틱(fantastick)' 등이다. 시간과 날씨 등을 알려주는 벽걸이 시계 '타임+스페이스'와 쥬얼리 타입 무선 이어셋 '샤인'도 있다.

이들 제품은 뉴비즈니스 센터가 기획했다. 뉴비즈니스센터는 고객 연구와 문화·기술 트렌드 리서치를 토대로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조직이다. LG 홈브루가 바로 뉴비즈니스센터 작품이다.

아울러 LG전자는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과 클로이 안내로봇 등도 함께 자리에 선보인다.

8일 개막에는 토크세션을 마련하고 고객 혁신과 오픈 이노베이션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뉴비즈니스센터 이철배 센터장과 컨버전스센터 조택일 센터장, LG테크놀로지벤처스 김동수 대표 등이 무대에 선다.

LG전자 뉴비즈니스센터장 이철배 전무는 "이번 전시회는 혁신적인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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