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드림플러스가 디지털콘텐츠 분야 크리에이터 육성·지원을 위한 '2019 드림플러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웰니스, 리빙, 뷰티, 공연·예술, 책 등 다양하다. 참가자격은 동영상 플랫폼 채널(유튜브 기준) 구독자 수가 만명 이하의 개인 또는 팀이면 누구든지 가능하다. 참가 접수는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드림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전문 디지털콘텐츠 크리에이터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에 선발되면 고화질 카메라, 녹음기, 이동식 거치대 등 140만원 상당의 디지털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웰컴키트'가 제공된다.
고급 편집, 제작 기술에 대한 교육도 지원한다. 영상편집실, 스튜디오, 음악 라이선스 지원 등 최상의 콘텐츠 제작환경이 준비된 한화생명 드림플러스의 '디지털미디어 센터' 인프라를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콘텐츠 기획·제작에서부터 편집·유통까지 고급편집·제작기술에 관한 모든 것을 실습할 수 있다.
또 50만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유명 셀럽 유튜버를 초대해 특강을 실시하고 분야별 현직 전문가의 밀착 멘토링 서비스를 지원한다.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채널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홍보 서비스도 지원한다. CJ ENM 'DIA TV' 프로그램 편성, 광고프로그램을 통한 콘텐츠 노출로 크리에이터들의 채널 다변화를 지원한다.
우수 크리에이터들에게는 한화그룹 계열사 입사지원 시 가산점을 제공한다. 제작된 우수콘텐츠는 한화그룹 계열사 채널을 통해 방영을 지원한다.
한편 자신만의 디자인으로 브랜드런칭을 희망하는 패션앤굿즈 분야의 크리에이터 모집도 함께 진행한다. 프로그램 선발 시 파트너쉽을 통한 온·오프라인 유통 인프라와 창업을 지원받을 수 있다.